abciptv.co.kr 상업적 데이마케팅(Day marketing) example(사례) > abciptv8 | abciptv.co.kr report

상업적 데이마케팅(Day marketing) example(사례) > abciptv8

본문 바로가기

abciptv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상업적 데이마케팅(Day marketing) exampl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1 21:52

본문




Download : 상업적Day마케팅의성공과실패사례.hwp




데이marketing 은 2월14일 밸런타인데이에서 origin한 marketing 기법으로 데이 marketing 의 요체인 ‘데이는 대중이 만들어내기도 하지만 기업 등 이익집단이 의도적으로 내놓기도 한다. 빼빼로데이 성공전략(戰略) 은 고객의 감성을 기반한 marketing 전략(戰略) 전개이다.
① 빼빼로데이
<중략>
2. 실패instance(사례)
현재 국내에는 연간 50여일 넘게 데이marketing (Day Marketing)을 전개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나 정작 소비자가 인식하고 있는 데이(Day)는 3~4개를 넘지 않고 있따 이러한 反應(반응)은 기업들이 판매촉진 및 기업의 매출향상을 위해 억지로 끼워 맞추기식의 marketing 을 전개해 당사자인 고객들이 외면하기 때문일것이다

<상업적 Day marketing 의 성공과 실패 instance(사례)>

요즘 특정한 날짜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여 고객들의 존재를 깨우치고 자연스럽게 연관된 제품을 홍보하는 데이marketing (Day Marketing)이 점점 활성화 되고 있따 특별한 날짜에 의미를 부여하여 수요를 창출하는 전략(戰略) 을 ‘데이marketing ’이라고 한다.
반면 특정한 날을 지정해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데이marketing 은 고객들이 기업에 대한 호의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effect와 특히 유사한 고객 marketing 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타사와 差別(차별) 적인 기업 이미지를 제공하는 데이marketing 이 더욱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는 2002년 `빼빼로데이 marketing ` 대박으로 이어진다. 실제로 `빼빼로데이` 덕에 롯데제과의 `빼빼로`는 9~11월에만 연간 판매량의 절반 이상이 팔리며 불황을 모르고 있따 그 결과 현재까지도 빼빼로데이는 우리의 文化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 기념일이 되었다. . 많은 데이marketing 중에서도 대중성이 가장 높은 데이이벤트는 빼빼로데이>발렌타인데이>화이트데이 순으로 나타났다. 표면적인 현상(날씬)에서 심층적 니즈(우정)의 잠재를 읽어낼 때 성숙기…(省略)

다. 데이marketing 은 2월14일 밸런타인데이에서 origin한 marketing 기법으로 데이 marketing 의 요체인 ‘데이’는 대중이 만들어내기도 하지만 기업 등 이익집단이 의도적으로 내놓기도 한다. . 많은 데이marketing 중에서도 대중성이 가장 높은 `데이이벤트`는 빼빼로데이>발렌타인데이>화이트데이 순으로 나타났다.
A4 2장
상업적Day마케팅의성공과실패사례_hwp_01.gif 상업적Day마케팅의성공과실패사례_hwp_02.gif








상업적 데이(Day) 마케팅 성공example(사례) 와 실패example(사례) > 레포트
데이마케팅,상업적,데이마케팅,마케팅,Day,Marketing,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상업적 데이(Day)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레포트A4 2장 , 상업적 데이마케팅(Day marketing)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데이마케팅 상업적 데이마케팅 마케팅 Day Marketing


설명


Download : 상업적Day마케팅의성공과실패사례.hwp( 21 )


상업적 데이마케팅(Day marketing) example(사례)
레포트/경영경제

상업적 Day marketing 의 성공과 실패 instance(사례)>
요즘 특정한 날짜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여 고객들의 존재를 깨우치고 자연스럽게 연관된 제품을 홍보하는 데이marketing (Day Marketing)이 점점 활성화 되고 있따 특별한 날짜에 의미를 부여하여 수요를 창출하는 전략(戰略) 을 ‘데이marketing 이라고 한다.
① 빼빼로데이
11월11일은 빼빼로데이로 데이marketing 의 대표적인 성공instance(사례)이다.
반면 특정한 날을 지정해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데이marketing 은 고객들이 기업에 대한 호의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effect와 특히 유사한 고객 marketing 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타사와 差別(차별) 적인 기업 이미지를 제공하는 데이marketing 이 더욱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1. 데이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
발렌타인데이가 효시가 되어 촉발된 데이marketing 은 성공확률은 그리 높은 편은 아닐것이다. 또한 기업이 의도적으로 만든 것이 아닌 대중이 만든 날이다, 롯데제과는 한 지방신문에서 1숫자가 네번 겹치는 11월 11일에 친구끼리 우정을 전하며 키 크고 날씬하게 예뻐지자 라는 의미에서 빼빼로를 선물하는 게 유행이라는 소식을 접하고 발빠르게 이를 marketing 에 활용했다.

1. 데이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
발렌타인데이가 효시가 되어 촉발된 데이marketing 은 성공확률은 그리 높은 편은 아닐것이다. `날씬`, `다이어트`가 아닌 `우정`이란 키워드를 선택했다는 것이다.
Total 41,06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abcipt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