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듀이의 교육사상과 유아교육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7:56
본문
Download : 존 듀이의 교육사상과 유아교육00.hwp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인문사회,레포트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Download : 존 듀이의 교육사상과 유아교육00.hwp( 82 )
존 듀이의 교육사상과 유아교육00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존듀이의교육사상과유아교육00 , 존 듀이의 교육사상과 유아교육00인문사회레포트 ,
Ⅰ. 서 론
실용주의와 경험에 입각한 존듀이의 교육사상은 현대교육에 미친 effect에 있어 매우 지대하다. 교육학자로서의 그는 test(실험) 주의 교육으로 아동의 생산 활동에 기초한 노작(勞作) 학교를 주창하여 교육에 큰 effect을 주고 1920년대에는 아시아 및 멕시코 등을 방문하여 각국의 교육을 시찰, 지도하였다. 헤겔 학파 해리스의 지도 아래 `유물론의 철학적 가설`을 발표하였다. 그는 실용주의(프래그머티즘)의 대표적인 철학자로 사상계에 정통적 지위를 차지하였으며, 탐구보다 행동을 제일로 하는 실천적 연구에 중점을 두고, 정신 철학을 대표한 것으로서 주목된다된다. 존 듀이는 미국 버몬트 주 버링톤에서 태어났으며 1879년 버몬트 대학교에서 공부하였다. 92세에 달하는 생애 동안의 그의 저작은 정치론·심리학·미학 등 여러 방면에 effect…(To be continued )
설명
존 듀이의 교육사상과 유아교육00
레포트/인문사회
위 reference(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존듀이의교육사상과유아교육00
순서






존 듀이의 교육사상과 유아교육00
다. 그의 철학은 인간의 인식을 environment에 適應시키는 과정으로서 파악하는 입장이며, concept(개념)·판단·추론을 그 과定義(정의) 도구 혹은 기구로 보는 test(실험) 주의적 논리를 기반으로 한 창조적 지성을 통하여 조직화·사회화함으로써 사회를 구습에서 개조하려는 철학으로, 그는 자기의 입장을 `실천적 이상주의`, 혹은 `도구주의`라고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