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치료 - 말더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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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2 0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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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웁’,‘입’을 발음하다가 입술에 힘을 주어 떼면서 ‘빠’.‘뿌’,‘삐’를 발음한다.(소-음~머,개-명멍, 염소-음메) ․입을 다문 채 “음”소리를 내다가 가볍게 입술을 열면서“마”,“머” “모”를 발음한다. <ㅂ>발음 익히기 ․양 볼에 바람을 넣어 불룩하게 한 후 양 손으로 가볍게 뺨을 쳐서 이와 뺨 사이의 공기를 빼 ‘부 부’ 소리가 나게 한다.
순서
Ⅰ. 자음 지도, , Ⅱ. 모음의 지도, , Ⅲ. 호흡훈련, FileSize : 16K , 언어치료 - 말더듬사범교육레포트 , 자음 모음 호흡 언어 치료
레포트/사범교육
언어치료 - 말더듬
설명
Ⅰ. 자음 지도
Ⅱ. 모음의 지도
Ⅲ. 호흡훈련
가.양순음 <ㅁ>발음 익히기 ․오른쪽 집게손가락은 학생 자신의 콧망울 옆을 가볍게 만지고 왼쪽 집게 손가락은 교사의 콧 망울 옆을 만져 코에 진동이 있음을 느끼게 한다. ․코를 눌러서 “맴맴맴”매미 소리를 내게 한다. ․두 입술의 개, 폐 운동으로 손등과 불에 입맞춤한다. <ㅍ>발음 익히기 ․닭털, 휴지, 색종이 조각등을 ‘파’불어 날린다. ․음식을 먹으면서 ‘냠냠냠’소리를 내게 한다. ․윗니 뒤에 얇은 과자를 붙여 혀끝으로 떼어먹게 한다. ․동물 농장 놀이를 하면서 동물의 소리를 내게 한다. ․자동차놀이를 하면서 “빵빵빵”소리를 내게 한다. <ㅃ>발음 익히기 ․손등을 입술에 갖다 댄 후 입술을 힘주어 떼는 놀이를 한다. 나.치조음 <ㄴ>발음 익히기 ․입을 약간 벌리고 혀끝을 앞니 뒤와 윗잇몸 뒤에 살짝 붙여서 코로 울리면서 소리를 낸다. <ㄷ>발음 익히기 ․혀끝과 윗잇몸 사이에 빨대를 끼우고 밀가…(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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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자음 지도, , Ⅱ. 모음의 지도, , Ⅲ. 호흡훈련, 내려받기 : 16K
다. ․입을 벌리지 않고 /음/하고 소리를 낸다. ․고무풍선이나 셀로판 종이에 입술을 대고 “부-부-바-바-바”하고 소리를 내어 진동을 알게 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