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텍스트 서사analysis을 위한 편집의 원리에 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2 02:11
본문
Download : 영상텍스트 서사분석을 위한 편집의 원리에 관한 고찰.hwp
하지만 멜리어스 이후 점차 편집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점점 깨어갔고 그것은 미국의 위대한 감독 중 한 사람인 데이비드 워크 그리피스 (D.W. Grifith)에 의해 거의 완전히 완성되었다.영상텍스트서사분석을위한편집의원리에관한고찰 , 영상텍스트 서사분석을 위한 편집의 원리에 관한 고찰공학기술레포트 ,
본 자료(data)는 영상텍스트 서사analysis을 위한 편집의 원리에 관한 고찰 리포트입니다.설명
본 자료는 영상텍스트 서사분석을 위한 편집의 원리에 관한 고찰 리포트입니다. 그것은 지금의 쁠랑 세깡스(Plan Sequence, 계획되어 촬영된 하나의 씬이 한 번의 촬영으로 이루어진 것 `one scene-one shot`을 의미한다) 와 거의 같았다. 그리피스는 그의 영화에서 편집의 기법인 페이드 인-아웃(fade in-out), 디졸브(dissolve), 아이리스(iris), 와이프(wipe)를 모두 사용했으며, 편집의 기본 원리인 연속 편집, 고전적 편집, 주제적 편집을 완성시켰다.
그리피스의 이러한 편집 원리는 1920년대 러시아 영화 감독들에 의해 그들만의 편집 미학으로 발달하게 되는데, 푸도프킨의 구성적 편집과 에이젠슈타인의 변증법적 편집이 그것이다.
이렇게 완성된 여러가지 편집 원리들은 이후 많은 실험을 거쳐 …(省略)
영상텍스트서사analysis을위한편집의원리에관한고찰
Download : 영상텍스트 서사분석을 위한 편집의 원리에 관한 고찰.hwp( 68 )






레포트/공학기술
다. 이들은 ꡐ몽타쥬 theory(이론)ꡑ으로 체계화되어 영화에 있어 편집의 중요성을 각인시켰다.
순서
영상텍스트 서사analysis을 위한 편집의 원리에 관한 고찰
,공학기술,레포트
I. 편집의 기본concept(개념)
1. 편집의 의미
2. 편집의 발전 과정
3. 편집의 기본 원리
4. 여러가지 편집기법들
II. 편집의 형식적 분류
1. 조형적 관계(graphic relation)
2. 운율적 관계(rhythmic relation)
3. 공간적 관계(spatial relation)
4. 시간적 관계(temporal relation)
III. 투명성 편집
1. 투명성 편집의 의미
2. 앙드레 바쟁의 <금지된 편집>
3. 투명성 편집의 수사법들
4. 結論
IV. 변증법적 몽타쥬
1. 변증법적 몽타쥬의 의미
2. 변증법적 몽타쥬의 theory(이론) 체계
3. 結論
V. 30/180도 규칙
1. 30도 규칙 (30-degree rule
2. 180도 규칙 (180-degree rule)
편집은 영화의 초창기에는 존재하지 않았었다. 영화적인 환상을 창조하기 위해 편집이란 것을 도입한 최초의 인물로 기록되는 조르쥬 멜리어스마저도 그의 영화에서 마치 연극의 무대와 같은 공간에서 인물들이 등, 퇴장을 하는 것으로 영화를 연결하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