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의 구조가 사회과 교육에 시사하는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9 14:44
본문
Download : 참고자료1-7.hwp
따라서 국가안보의 위협을 느낀 미국은 질적으로 우수한 교육을 위해 새로운 교육과정 개발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지식의 구조. 학문의 구조는 특히 과학적 사회 인식의 육성을 목적으로 하여 사회 제 과학의 concept(개념)이나 탐구 방법의 학습에 초점을 두었던 신사회과 운동의 제 1시기때 강조되는 concept(개념)으로, 사회 문제와 이슈가 대두되는 제 2시기(1967-1971)때부터는 구조/탐구 concept(개념)이 약화되고 가치교육이 더욱 중시된다 이후 구조…(省略)
설명
순서
Download : 참고자료1-7.hwp( 51 )
레포트/사범교육
지식의 구조가 사회과 교육에 시사하는바
다.
1. 신사회과 운동과 지식의 구조 , 2. 지식의 구조의 의미, 3. 지식의 구조를 교수하는 방법상의 원리 , , filesize : 28K
지식의구조의의미,지식구조,신사회과,운동,사범교육,레포트
1. 신사회과 운동과 지식의 구조 , 2. 지식의 구조의 의미, 3. 지식의 구조를 교수하는 방법상의 원리 , , FileSize : 28K , 지식의 구조가 사회과 교육에 시사하는바사범교육레포트 , 지식의구조의의미 지식구조 신사회과 운동



1. 신사회과 운동과 지식의 구조
2. 지식의 구조의 의미
3. 지식의 구조를 교수하는 방법상의 원리
1. 신사회과 운동과 지식의 구조 ‘지식의 구조’ 란 말이 교육학의 용어로 쓰인 것은 1960년 브루너의 [교육의 과정]이 출판되면서 비롯하였다. 당시 소련의 스푸트닉호의 성공적인 발사는 미국에 커다란 충격을 안겨주었고 이에 따라 국제관계에서 미국이 세계 위치에서 2번째에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그러한 사회적 상황을 토대로 하여 등장하게 된 것이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라는 concept(개념)을 필두로 하여 교과의 구조와 발견, 비판적 사고와 해석을 강조하는 신사회과 운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