平生敎育(평생교육)지도자의 주요 임무와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6 16:26본문
Download : 평생교육지도자의 주요 임무와 역할.hwp
Ⅲ. lifelong education 지도자의 자질
lifelong education 지도자의 역할 수행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자질은 자신이 수행하는 lifelong education 에 대해 긍지를 가지고 그 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긍정적 태도를 지니는 것이다.
첫째, lifelong education 지도자로서의 건강, 適應력, 주도력, 낙관적 기질, 협동심 등이 타인보다 우수해야 한다.
平生敎育(평생교육)지도자의주요
레포트/기타
平生敎育(평생교육)지도자의 주요 임무와 역할
설명






Download : 평생교육지도자의 주요 임무와 역할.hwp( 88 )
순서
Ⅰ. 들어가는 말
Ⅱ. lifelong education 지도자의 정이
Ⅲ. lifelong education 지도자의 자질
Ⅳ. lifelong education 지도자의 역할
Ⅴ. 각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공통점(3강~7강 중심으로)
Ⅵ. 각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차이점(3강~7강 중심으로)
1. 각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개관과 법적 근거
2. 각 lifelong education program 설계와 운영
Ⅶ. conclusion(결론)
우리나라 평생 교육법에서는 lifelong education 단체 또는 lifelong education 시설에서 lifelong education 과정이 편성‧진행과 교육 效果의 分析‧평가 등 lifelong education 활동의 기획‧分析 및 지도 업무를 전담하는 사람을 전문 요원이라고 규정하며 의의 전문 요원 정이 을 채택하고 있다고 하겠다. 여러 견해를 종합하여 lifelong education 지도자에게 요구되는 자질을 정리(arrangement)하면 다음과 같다. 또 끊임없이 자신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인간적으로 타인을 대한다면 진실한 lifelong education 지도자가 될 수 있다고 하겠다.
둘째, lifelong education 의 대상과 장소, 시간 등의 유동성으로 보아 lifelong education 지도자는 상황에 대한 판단력과 통찰력뿐만 아니라 피교육자의 욕구파악을 잘해…(省略)
平生敎育(평생교육)지도자의 개념과 자질, 역할을 살펴보고 강의 내용에서 다룬 각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들의 平生敎育(평생교육) 운영에 대한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기술하였다. 자신이 수행하는 일에 대한 긍정적 자아 정이 은 어떤 일에서나 그 역할 수행자에게 요구되는 자질이다.
평생교육지도자의 개념과 자질, 역할을 살펴보고 강의 내용에서 다룬 각 평생교육기관들의 평생교육 운영에 대한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기술하였다.평생교육지도자의주요 , 평생교육지도자의 주요 임무와 역할기타레포트 ,
,기타,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