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묵과와 공리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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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30 1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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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은 여기에 마주향하여 ‘너희가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남을 대접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계명에서 윤리의 완전한 정신을 볼 수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공리주의는 사회 전체의 행…(省略)
,인문사회,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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묵과와 공리주의







신이 인간의 행복을 원한다면 계명의 근본원리는 결국 공리주의에 기초해 있을 것이라고 일은 주장한다. 밀이 말한 것처럼 ‘공리주의는 행복이 바람직하고, 목적으로서 바람직한 유일한 것이며 다른 모든 것은 그 목적이 수단으로서만 바람직하다고 주장한다. 신이 인간의 행복을 바라는 것은 진실이지만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다. 신이 인간의 행복을 바라는 것은 진실이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신과의 바른 관계를 맺지 못하면 오히려 고통 가운데로 이끌어 자기의 잘못을 깨달아 신에게 돌아오기를 원하다. 신이 인간의 행복을 바라는 것은 진실이지만 ... , 묵과와 공리주의인문사회레포트 ,
신이 인간의 행복을 원한다면 계명의 근본원리는 결국 공리주의에 기초해 있을 것이라고 일은 주장한다. 어떤 행동이 자신이나 타인에게 미치는 결과는 중요한 것이 사실이며 따라서 행위의 선택시 결과를 고려해야 할 것이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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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이 인간의 행복을 원한다면 계명의 근본원리는 결국 공리주의에 기초해 있을 것이라고 일은 주장한다.
벤담의 양적 공리주의든지 밀의 질적 공리주의든지 공리주의는 공통적으로 쾌락주의적 성격을 가진다. 인간은 신을 떠나서 진정으로 행복해 질 수 수 없다고 하는 것이 신학의 주장이다.’(Mill 1962)
또한 공리주의가 주장하는 것은 행동 그 자체 혹은 행위의 동기가 아니라 결과가 중요하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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