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18:08본문
Download : [경영학]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hwp
, [경영학]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현대 marketing 의 의미와 특징
Ⅰ. marketing 이란
우리나라에서도 marketing 이라는 용어는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고 경영학 또는 marketing 을 전공하지 않는 일반인들도 이미 이 용어에는 친숙해져 있다 그러나 marketing 의 槪念에 대하여는 많은 사람들이 상당히 왜곡된 견해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므로 본 글에서는 marketing 의 기본槪念을 이해하고, marketing 사고의 발전과 marketing 기능을 살펴봄으로써 marketing 에 대한 인식을 올바르게 정립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 또한, 단기전 판매에 집착하는 영업방식을 통해 판매활동을 하는 일부 외판원들과 기업들에 대한 불신, 광고의 역기능에 대한 일부 매스컴들의 여론오도 등의 影響(영향)도 있다 더욱이 marketing 을 실행하는 기업들 자신도 marketing 에 대해 편향된 시각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일반인들이 marketing 에 대해 잘못된 시각을 갖거나 오해할 수 있는 소지는 많이 있을 것이다. 물론, 어느 시기에도 marketing 을 보는 관점에 있어서는 사람마다 다소 차이가 있었지만 시대를 달리 할 때마다 관점의 차이가 더욱 두드러짐을 볼 수 있다 그 이유는 marketing 이 …(skip)
Download : [경영학]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hwp( 83 )
다. 그러나 marketing 은 본질적으로 구매자 또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는 인간의 행복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 학문이라는 개괄적인 사실만 인식하더라도 위에서 언급한 편향 또는 오해의 상당부분은 해소가 될 수 있으리라고 본다.
Ⅱ. marketing 의 定義(정의)
marketing 에 대한 견해는 시대의 변천과 사회 및 기업의 발전에 따라 크게 변해 왔다. 아주 극단적으로는 marketing 을 영업을 위한 사기(詐欺) 또는 술수(術手)정도로까지 치부하는 사람들도 있다
marketing 에 대한 이러한 오해 또는 왜곡을 하고 있는 것은 우리 국민들의 인식의 저변에 marketing 의 출발점을 더 이상 인식의 전환을 하지 않는 등 편견이 깔려 있기 때문이라 여겨진다.
![[경영학]%20현대%20마케팅의%20의미와%20특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84%EB%8C%8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8A%B9%EC%A7%95_hwp_01.gif)
![[경영학]%20현대%20마케팅의%20의미와%20특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84%EB%8C%8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8A%B9%EC%A7%95_hwp_02.gif)
![[경영학]%20현대%20마케팅의%20의미와%20특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84%EB%8C%8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8A%B9%EC%A7%95_hwp_03.gif)
![[경영학]%20현대%20마케팅의%20의미와%20특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84%EB%8C%8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8A%B9%EC%A7%95_hwp_04.gif)
![[경영학]%20현대%20마케팅의%20의미와%20특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84%EB%8C%8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8A%B9%EC%A7%95_hwp_05.gif)
![[경영학]%20현대%20마케팅의%20의미와%20특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84%EB%8C%8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8A%B9%EC%A7%95_hwp_06.gif)
경영학,현대,마케팅의,의미와,특징,경영경제,레포트
[경영학]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순서
[경영학]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어떤 사람들은 marketing 을 영업 정도로 인식하고 판매활동과 동일시하는가 하면 어떤 사람들은 광고를 marketing 으로 생각하기도 한다.
[경영학]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