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感想文] 제3의물결 / 엘빈 토플러의 제3의 물결을 읽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22 23:44본문
Download : 제3의물결.hwp
)
Download : 제3의물결.hwp( 61 )
권력은 독재적이고 문벌이 인간의 사회적 지위를 결정하며 경제는 분권적이고 지歷史회는 각기 스스로의 필수품을 생산하고 있었다.)
제2의 물결은 산업주의라는 이름아래 생산자와 소비자가 분리되면서 필연적으로 시장의 형성과 확대를 만들어 주었다. 이러한 문명들은 각기 이질적이었지만 기본적으로 어느 문명에 있어서나 그 기반은 토지며, 그 위에 경제나 생활, 문화, 가족 구성, 정치 등 모든 것이 성립되었던 것이다. 생활의 중심이 된 것은 마을 이었다.
미개한 사람들이란, 작은 그룹이나 부족을 형성하여 채집이나 수렵, 어로 등에 의해 생활하는, 농업혁명과는 인연이 멀었던 사람들이다. 또한 그러한 산업주의는 경제적 혹은 정치적, 사회적, 문화적인 체제로써만 존재하지 않고 제2물결 적인 정신을 창조해냈다.
다. 또한 평화, 화합, 만인의 고용, 부나 기회의 균등, 특권신분의 폐지 등의 future 의 가능성을 발견시켜 주었다. 농업이 있는 곳에는 반드시 문명이 번성하였다. 이러한 정신은 어느 나라에...
순서
엘빈 토플러의 제3의 물결을 읽고나서
감상문 제3의물결 / 엘빈 토플러의 제3의 물결을 읽고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엘빈 토플러의 제3의 물결을 읽고 제1의 물결이 세상을 지배하고 있던... (참고 : 1page는 표지 입니다. 노동의 분담이 아주 명쾌히 이루어지고, 계급도 승려, 무사 , 농노, 노예 등 소수의 계급으로 분명히 나뉘어져 있었다. 이는 제1물결 사회를 원시적이라는 관 점하에 개발의 대상으로 볼 뿐 아니라 자원의 제공처 역할로 격하시켰다. 문명화된 사람들이란, 토지를 이용하여 살아가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설명





[感想文] 제3의물결 / 엘빈 토플러의 제3의 물결을 읽고
엘빈 토플러의 제3의 물결을 읽고 제1의 물결이 세상을 지배하고 있던... (참고 : 1page는 표지 입니다. 또한 산업화를 추진하는 가속기의 역할로 제국주의가 등장했다.
제1의 물결이 세상을 지배하고 있던 그때까지는 수천 년 동안 지구상의 인간은 아주 간단하게 두 종류로, 즉 ‘미개’ 한 사람과 ‘문명’ 화 된 사람으로 나뉘었다. 물론 지금까지 없었던 정치적, 사회적 대립이 생겨나기도 하고 남녀의 역할에도 새로운 정 의가 내려졌으며 표준화, 전문화, 동시화, 집중화, 극대화, 중앙집권화라는 6가지규범들을 생성시켰고 상호 강화작용을 통해 “근대국가”라 불리는 강력한 조직에 의해 움직이는 사회체제로 모습을 갖추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