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전문학 교재연구』를 읽은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2 22:25본문
Download : 『한국고전문학 교재연구』를 읽고.hwp
『한국고전문학 교재연구』를 읽은후
한국고전문학교재연구를읽은후
Download : 『한국고전문학 교재연구』를 읽고.hwp( 27 )
다음으로 의구설화에 관한 부분을 읽을 때쯤 이 부분에 대한 수업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더 자세히 읽게 되었는데 의구설화가 개가 사람에게 도움을 주거나 은혜를 갚는 것을 주제로 한 설화란 것과 설화에 나타는 개는 인격화되어 지, 덕, 체와 강유를 겸비한 순박하고 정이 많은 한국적 인간상을 상징한다고 한다. 2부에 나타난 감호도전설이나 의구설화는 충, 효, 보은에 대한 민중의 심리를 동물의 우직함으로 만들어 대상적 만족을 취한 것이라 생각된다 또한 3부의 뒷부분에서는 한국 의구설화와 China 의구설화를 자세하게 비교하였는데 한국 의구설화는 소재와 배경이 고정적이지만 China의 의구설화는 다양한 소재와 배경 및 구성적인 면에서 독창성을 볼 수 있따 이는 China이 광대한 국토의 56개 민족이라 다양한 유형의 의구설화를 접할 수 있었으리라 생각된다 …(생략(省略))


설명
순서
다.한국고전문학교재연구를읽고 , 『한국고전문학 교재연구』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레포트/감상서평
『한국고전문학 교재연구』를 읽은후 작성한 서평입니다.
,감상서평,레포트
『한국고전문학 교재연구』를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