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회와교육] 청소년 環境(환경)교육의 drawback(걸점)과 개선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6 20:37
본문
Download : 20062m_mirasahoikyoyukD.hwp
Download : 20062m_mirasahoikyoyukD.hwp( 12 )
설명
[미래사회와교육] 청소년 環境(환경)교육의 drawback(걸점)과 개선방법
Ⅰ. 서 론, , Ⅱ. 본 론, , 1. 청소년 환경교육의 필요성, 2. 청소년 환경교육의 목적과 내용, 3. 청소년 환경교육의 문제점, 4. 청소년 환경교육의 효과와 효율성, 5. 미래사회에 대비한 청소년 환경교육의 지원 방안, 1)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활용, 2) 환경교육 관련 전문가들의 네트워크화 , 3) 학교, 정부, 환경 민간단체들 간의 유기적 협조체제 , 4) 다양한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개발 / 보급 , 6. 미래사회에 대비한 청소년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방안, , Ⅲ. 결 론, , FileSize : 44K , [미래사회와교육] 청소년 환경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기타방송통신 , 환경교육 환경교육프로그램 환경교육관련전문가
방송통신/기타






환경교육,환경교육프로그램,환경교육관련전문가,기타,방송통신
순서
Ⅰ. 서 론
Ⅱ. 본 론
1. youth 환경교육의 피료썽
2. youth 환경교육의 목적과 내용
3. youth 환경교육의 결점
4. youth 환경교육의 效果와 효율성
5. 未來사회에 대비한 youth 환경교육의 지원 measure(방안)
1)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과 활용
2) 환경교육 관련 전문가들의 네트워크화
3) 학교, government , 환경 민간단체들 간의 유기적 협조체제
4) 다양한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개발 / 보급
6. 未來사회에 대비한 youth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measure(방안)
Ⅲ. 결 론
고도 산업사회화에 따라 지구환경의 위기상황과 이러한 위기 극복을 위한 국제적 노력들이 여러 가지 방향에서 전개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국내외적으로 가장 효율적이고 장기적인 전략(戰略) 으로 꼽는 것은 환경교육이다. 사회 환경교육은 학교환경교육에서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효율적인 현장학습이나 학습자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자발적인 학습 등을 보완해 줌으로써 서로 연계되었을 때 그 상승效果가 훨씬 크다고 할 수 있다 …(drop)
Ⅰ. 서 론, , Ⅱ. 본 론, , 1. 청소년 環境(환경)교육의 necessity need, 2. 청소년 環境(환경)교육의 목적과 내용, 3. 청소년 環境(환경)교육의 drawback(걸점), 4. 청소년 環境(환경)교육의 효율와 효율성, 5. 미래사회에 대비한 청소년 環境(환경)교육의 지원 방법, 1) 다양한 環境(환경)교육 program 개발과 활용, 2) 環境(환경)교육 관련 전문가들의 네트워크화 , 3) 학교, 政府(정부), 環境(환경) 민간단체들 간의 유기적 협조체제 , 4) 다양한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개발 / 보급 , 6. 미래사회에 대비한 청소년 環境(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방법, , Ⅲ. 결 론, , 다운로드 : 44K
다. 환경교육은 환경에 대한 인간의 의식과 태도를 change(변화)시키는 근원적 문제 해결 방법일 뿐만 아니라 적은 비용으로 큰 效果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점에서 전 세계적으로 강조되는 추세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환경교육의 피료썽은 학교나 사회에서 어느 정도 공감되고 있으나 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나 지지는 미미한 실정이다. 학교에서의 환경교육이나 각 사회단체의 환경교육이 서로 연계하여 상호보완적인 역할을 함으로써 그 교육적 效果가 상승 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학교환경교육은 형식적인 교육에만 머무르고 있으며 사회 환경교육은 재정적․ 제도적 지원 미비 등의 열악한 환경으로 인하여 많은 제약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