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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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6 0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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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1. 그린마케팅의 등장배경과 중요성
2. 문제제기 - 국내 기업들의 그린마케팅 戰略과 방향
I
II. 본론
1. 그린마케팅의 concept(개념)과 定義(정의)
2. 기업들의 기본戰略과 戰略의 기본틀: Win-Win strategy
(1) environment(환경) 상황analysis(분석)
(2) 기본goal(목표) 설정
(3) 각 부문별 추진戰略
(4) 시행 및 피드백
3. 기업들의 마케팅 세부戰略과 국내선진기업들의 동향
(1)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戰略
1)environment(환경) 제품戰略(green product)
2)그린 커뮤니케이션 戰略(green communication: promotion)
3)그린 유통戰略 (green place)
4)그린 가격戰略 (green price)
(2)메가 마케팅 戰略(mega marketing)
1)교섭력 개발 戰略(power)
2)공공관계 improvement(개선) 戰略(public promotion)
4. 국내기업에게 바람직한 8가지 environment(환경) 戰略을 제시
III.conclusion(결론)
요약 및 요점
그린마케팅의 구조 - 소비자, 기업, government 의 역할
* 기업들의 기본 戰略과 戰略의 기본틀 : Win Win strategy
environment(환경) 마케팅의 기본戰略은 상생戰略(相生戰略, Win-Win Strategy)으로 요약될 수 있따 즉,기업의 environment(환경) 보전 활동을 통해 사회효용을 증대 시키고(사회 Win), 기업 자신에게는 매출증대와 기업이미지 제고 등 기업이익을 동시에 충족(기업 Win)시킬 수 있게 된다
다음은 그린마케팅 戰略의 기본틀이다. 마케팅믹스는 크게 제…(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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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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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1) environment(환경) 상황analysis(분석)
- environment(환경) 정보시스템을 통한 기업내외의 environment(환경) 관련 정보수집 및 analysis(분석)
- 마케팅활동의 표적이 되는 시장부문 analysis(분석) (소비재시장과 산업재시장으로 구분)
2) 기본goal(목표) 설정
- 상생戰略(相生戰略, Win-Win Strategy) : 사회 Win과 기업 Win을 동시에 추구
3) 각 부문별 추진戰略
- 마케팅 믹스戰略 : 기본戰略의 혼합(mix)을 통한 戰略 구사(기본戰略: 제품, 가격, 유통, 커뮤니케이션 戰略)
4) 시행 및 피드백
- 시행과정과 결과에 따른 다각적 analysis(분석)
- 각 부문별 戰略 재검토와 재설정
* 기업들의 마케팅 세부 戰略
(1) 마케팅 믹스 戰略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 4P’s)란 표적시장에서 마케팅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의 조합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