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무역과 전자상거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05:58
본문
Download : 사이버무역과 전자상거래.hwp
시간과 거리의 제약없이 전 세계의 수출입 업체, 제조업체, 소비자들이 인터넷(Internet)을 통해서 직접적인 접촉을 할 수 있따 인터넷(Internet)이 사이버무역의 주요 수단이 되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 인터넷(Internet)의 기본적인 성격 때문일것이다
①전 세계적인 연결성
②손쉬운 정보탐색
③손쉬운 정보의 교환
④저비용
⑤이용자의 폭발적 증가
결국, 인터넷(Internet)은 사이버무역을 위한 최적의 도구인 셈이며, 이와같은 이유로 최근 몇년간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한 전자상거래의 규모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이다. 하드제품에 대상으로하여도 교환되는 정보(예: 상품정보, 가격정보, 거…(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사이버무역과 전자상거래
본 자료는 사이버무역과 전자상거래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이러한 제품군은 무역절차의 계약단계에서부터 상품의 전달까지 전 과정이 인터넷(Internet)을 통해서 이루어질 수 있으므로, 물리적으로 상품의 이동이 필요한 전통적 상품에서 소요되는 배달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다.
2. 사이버 무역의 특징
1) 국내, 국외의 차이가 없다.
본 는 사이버무역과 전자상거래에 대해 요약한 보고서입니다. 일반적인 인터넷(Internet) 전자상거래라는 단어에는 국내, 국제간 상거래 행위가 모두 포함되는 것이다.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한 거래 상대방과의 접촉에 있어서 상대방이 같은 국가 내에 있는가 아닌가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국내 다른 지방에 있는 업자이건 지구 반대편에 있는 무역 중개상이건 인터넷(Internet)을 통한 접촉에서는 차이가 없다.
2) 소프트제품에서부터 하드제품으로 확산되고 있따
전자상거래에서 활발히 거래가 이루어지은 주로 소프트제품군(soft good)으로, 네트워크를 통해서 그대로 전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디지탈로 저장한 서적, 신문, 음악, 사진 등이다.
Download : 사이버무역과 전자상거래.hwp( 15 )






설명
Ⅰ. Cyber Trading (사이버무역)
1. 사이버무역의 수단 인터넷(Internet)
2. 사이버 무역의 특징
3. 인터넷(Internet) 이전의 무역 네트워크
Ⅱ. 전자상거래의 定義(정이)
1. 전자상거래의 의의
2. 전자상거래의 유사定義(정이)
Ⅲ. 전자상거래의 유형
1. 전자상거래의 특성(特性)에 따른 분류
2. 전자상거래의 당사자에 의한 분류
Ⅳ.전자상거래의 구성요소
1. 인터넷(Internet) 쇼핑몰
2. 전자결제시스템
3. 물류배송체계
4. 보안 및 인증시스템
Ⅴ. 전자상거래 관련법규
1. 국제기구의 정책적 동향
2. 주요국의 정책동향
3. 전자상거래에 관한 모델법(1996)
Ⅰ. Cyber Trading (사이버무역)
1. 사이버무역의 수단 인터넷(Internet)
인터넷(Internet)은 거래 상대방과 물건에 대한 정보를 찾는 도구이며, 거래 상대방과 정보를 주고 받아서 거래를 성사시킬 수 있는 도구이다.사이버무역관습의유형 , 사이버무역과 전자상거래경영경제레포트 ,
사이버무역관습의유형
,경영경제,레포트
다. 이는 인터넷(Internet)의 기본적 속성이 그러하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므로, 인터넷(Internet)을 통해서 상품을 홍보하거나 거래 상대방을 찾아서 거래를 스타트하는 행위는 국내 거래의 일부, 혹은 국제간 무역의 일부가 될 수도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