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iptv.co.kr 경제불황 극복을 위한 국내기업 경쟁력 강화전략(戰略) > abciptv7 | abciptv.co.kr report

경제불황 극복을 위한 국내기업 경쟁력 강화전략(戰略) > abciptv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bciptv7

경제불황 극복을 위한 국내기업 경쟁력 강화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9 23:54

본문




Download : 경제불황 극복을 위한 국내기업 경쟁력 강화전략.hwp




그런데 불황의 격변기에 두드러지게 혼자서 승리하는 기업이 있었는데 바로 세계적인 가전기업 `소니(SONY)`였다. IMF 당시보다 더 힘들다는 말이 나돌고, 실제로 올 3/4분기(7~9월)의 엥겔계수가 4년 만에 최고로 나타나 불황의 깊은 시름을 반영하고 있따 또 원자재 가격, 유가, 환율 등 어느 요인도 한국경제의 앞날을 밝혀주지 못하고 있으며 이런 추세는 내년 2005년의 불안한 展望(전망) 을 미리 보여준다. 소니는 최악의 불황이 몰아닥쳤던 97년 말에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40.5% 증가한 5천2백2억엔을 달성, 다른 기업들을 경악케 했다. 그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
그 비결은 히트상품을 계속적으로 개발하는 단순한 논리였다. 이러한 전술은 겉으로는 단순해 보일지 모르지만 실제로는 대단히 어려운 것이다. 또 세계적인 기업들은 모두 최악의 불황을 겪은 후에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 歷史를 갖고 있따 따라서 불황은 기업이 헤쳐 나가야 할 일종의 삼각파도이며 불황기에는 불황타개 전술이 필요하다. 한마디로 소니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잘 팔리는 제품을 계속 시장에 출시함으로써 불황을 이겨냈던 것이다. 많은 기업들이 도산의 위기로 내몰렸다.

3. 경제불황, 내수 부진 속의 소비 특징

불황이…(drop)

경제불황 극복을 위한 국내기업 경쟁력 강화전략(戰略) 에 대한 資料입니다. 경제불황극복을위한국내기업경쟁력강화전략 , 경제불황 극복을 위한 국내기업 경쟁력 강화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제불황 극복을 위한 국내기업 경쟁력 강화전략(戰略)




순서

1. 2004년을 기점으로 돌아본 한국경제 장기불황
2004년을 한 달도 안 남긴 작금의 한국경제에서 가장 큰 화두는 불황이다. 사내 조직의 분위기가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소니는 개인의 주장을 존중하고 타당하면 적극 반영하는 한편, 실력 없는 개인은 도태시키는 조직文化(culture) 를 갖고 모든 직원들에게 혁신적이고 새로운 제품에 대한 갈증으로 가득 차게 만들었다.
레포트/경영경제
경제불황%20극복을%20위한%20국내기업%20경쟁력%20강화전략_hwp_01.gif 경제불황%20극복을%20위한%20국내기업%20경쟁력%20강화전략_hwp_02.gif 경제불황%20극복을%20위한%20국내기업%20경쟁력%20강화전략_hwp_03.gif 경제불황%20극복을%20위한%20국내기업%20경쟁력%20강화전략_hwp_04.gif 경제불황%20극복을%20위한%20국내기업%20경쟁력%20강화전략_hwp_05.gif


경제불황극복을위한국내기업경쟁력강화전략(戰略)


Download : 경제불황 극복을 위한 국내기업 경쟁력 강화전략.hwp( 12 )




설명



경제불황 극복을 위한 국내기업 경쟁력 강화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불황이란 어느 때라도 찾아 올 수 있는 초대받지 않은 손님일 뿐이다`고 말한다.

,경영경제,레포트
다. conclusion(결론)적으로 불황을 이기는 비결은 색다른 전술을 구사, 남들보다 앞서야 하는 것이다.

2. 경제불황을 극복한 소니(SONY) 그 비결

10년 이상 계속된 장기불황은 日本(일본)기업들에 엄청난 타격을 가했다.
전체 40,82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