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iptv.co.kr 제일제당 맑은 물 이야기 실패instance(사례) > abciptv7 | abciptv.co.kr report

제일제당 맑은 물 이야기 실패instance(사례) > abciptv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bciptv7

제일제당 맑은 물 이야기 실패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2-12 16:44

본문




Download : 제일제당 맑은 물 이야기 실패사례.ppt




[기업과사회]제일제당맑은물이야기실패사례 , 제일제당 맑은 물 이야기 실패사례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제일제당 맑은 물 이야기 실패사례.ppt( 84 )


About CJ
출시배경
시장分析
시장 分析결과
소비자조사 결과
Concept
맑은물 이야기의 Concept
marketing 전술
Positioning
Marketing-mix 전술
제품 추이
소비자 反應
실패 요인



시장 分析결과

1. 시장상황
아직 낮은 소비자 사용율: 79% 정도로 세탁과 주방세제에 비해 낮은 사용률 => 높은 시장 성장성

2. 경쟁상황
동질화된 제품군: 제품간의 차이가 없고 습관적 사용

3. 기회
기존제품에 대한 소비자 불만 파악
差別(차별) 화된 제품과 marketing 자원을 투입할 경우 성공적인 시장진입과 M/S 확대가 가능하다고 판단

➔ 신제품 섬유유연제의 가능성 타진

소비자조사 결과

• FGI(Focus Group Interview) 실시- 사용reality(실태) , 기존제품의 불만을 조사

1. 사용자
Heavy user: 습관적 사용, 불만 있지만 계속 사용
Light user: 특별한 경우(장마철) 사용, 탁한 헹굼물과 세제찌꺼기에 불안감

2. 소비자욕구
높아진 삶의 질, 늘어난 고급의류, …(省略)




설명

제일제당 맑은 물 이야기 실패instance(사례)
[기업과사회]제일제당맑은물이야기실패instance(사례)



제일제당%20맑은%20물%20이야기%20실패사례_ppt_01.gif 제일제당%20맑은%20물%20이야기%20실패사례_ppt_02.gif 제일제당%20맑은%20물%20이야기%20실패사례_ppt_03.gif 제일제당%20맑은%20물%20이야기%20실패사례_ppt_04.gif 제일제당%20맑은%20물%20이야기%20실패사례_ppt_05.gif 제일제당%20맑은%20물%20이야기%20실패사례_ppt_06.gif


,경영경제,레포트
다.




제일제당 맑은 물 이야기 실패사례에 대한 글이며,기존제품에 대한 소비자 불만 파악 등에 관한 글입니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제일제당 맑은 물 이야기 실패instance(사례)에 대한 글이며,기존제품에 대한 소비자 불만 파악 등에 관한 글입니다.
전체 40,82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