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학기 패션marketing 기말시험 핵심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5 21:57본문
Download : 20211_기말_생활3_패션마케팅.pdf
Download : 20211_기말_생활3_패션마케팅.pdf( 96 )
제12장 패션기업의 가격관리
⑤ 패션 시장
1) 패션마케팅의 定義(정의)
③ 판매중심 개념(槪念): 기업이 적극적으로 판촉활동과 판매 활동을 추진하면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하게 된다는 관점
하이패션과 매스패션의 관심을 모두 갖추는 것
제 6 장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② 패션상품의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가 일어나도록 하려면, 패션고객은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고 패션기업은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교환이 일어나야 함
- 시장파악
⑤ 사회 지향적 마케팅 개념(槪念): 기업은 단기적인 고객 만족에만 관심을 쏟기보다는 소비자 및 사회와 더불어 공생하고 번영할 수 있어야 함
제11장 패션기업의 브랜드 戰略 및 라벨링
⑥ 패션마케팅 개념(槪念)
4) 패션마케팅 믹스
- 고객 지향성
방송통신 > 기말시험
제 9 장 패션기업의 상품관리
① 마케팅은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가 일어나는 곳을 의미하는 마켓이라는 단어에서 비롯된 것으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가 일어나도록 하기 위한 모든 활동을 의미함
마케팅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상품, 가격, 촉진, 유통의 4가지를 마케팅 믹스라고 하며 패션마케팅에서도 이 4가지 요소가 가장 중요한 마케팅 도구로 활용됨
제14장 패션기업의 커뮤니케이션과 촉진관리
② 패션 제품과 브래드
1. 패션마케팅의 개념(槪念)





제 5 장 패션marketing 환경
③ 교환의 대상이 되는 것은 패션상품으로 여기에는 패션과 관련된 서비스나 아이디어도 포함됨
제3장 패션마케팅 관리
① 고객의 필요와 요구
제 3 장 패션marketing 관리
④ 교환·거래·관계
제 8 장 패션기업의 marketing 戰略 수립
제 3 장 패션마케팅 관리 제 4 장 패션마케팅 정보 시스템과 패션마케팅 조사 제 5 장 패션마케팅 환경 제 6 장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제 7 장 패션상품 소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제 8 장 패션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 제 9 장 패션기업의 상품관리 제10장 패션기업의 상품기획 제11장 패션기업의 브랜드 전략 및 라벨링 제12장 패션기업의 가격관리 제13장 패션기업의 유통관리 제14장 패션기업의 커뮤니케이션과 촉진관리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① 생산중심 개념(槪念): 생산량이 부족했던 초기 산업화 단계에서는 생산량을 늘리고 그것을 통해 가격을 낮추는 것에 집중
순서
2) 마케팅의 core개념(槪念)
패션마케팅,방통대패션마케팅,방송대패션마케팅,패션마케팅시험,패션마케팅요약,패션마케팅기말시험
④ 마케팅 중심개념(槪念)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 중략 -
제10장 패션기업의 상품기획
- 기업의 이윤창출을 목표(目標)
③ 가치와 만족
- 고객 만족을 위한 기업 내의 여러 가지 활동 통합 조정
② 제품 중심개념(槪念): 산업이 고도화되면서 대량생산을 통한 저가경쟁이 한계에 도달하고 소비자들의 욕구도 고도화되어 좀 더 나은 품질의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
설명
제 4 장 패션marketing 정보 시스템과 패션marketing 조사
2021년 1학기 패션marketing 기말시험 핵심체크
제 7 장 패션상품 소비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
제13장 패션기업의 유통관리
3) 마케팅 개념(槪念)의 발전단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