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concept(개념)을 제시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7:34본문
Download : 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개념을 제시하시오(2).hwp
설명
순서
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concept(개념)을 제시하시오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개념을 제시하시오 , 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개념을 제시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 반두라 사회학습 단계 주요개념 제시하시오
레포트/사범교육
반두라,사회학습,단계,주요개념,제시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정의(定義) 을 제시하시오
목차
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정의(定義) 을 제시하시오
1. 타인의 觀察(관찰) 에 의한 학습
2. 觀察(관찰) 학습의 4단계 주요정의(定義)
1) 주의집중단계
2) 기억(파지)단계
3) 운동재생단계
4) 동기화단계
3. 행동의 자기조절
bibliography
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정의(定義) 을 제시하시오
Bandura의 인지적 사회학습理論(이론)에서는 행동과 environment(환경) 뿐 아니라 인지도 인간발달에 중요한 요인이 된다 사회학습理論(이론)은 사회적 environment(환경) 과 아동의 인지 능력이 학습과 발달에 미치는 중요성을 강조했고, 아동 행동의 갑작스런 change(변화)는 고전적, 조작적 조건형성을 통해서가 아닌 타인의 행동을 觀察(관찰) 해서 학습된다고 주장한다.
(1) 타인의 觀察(관찰) 에 의한 학습
`觀察(관찰) 학습`에는
Download : 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개념을 제시하시오(2).hwp( 81 )
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concept(개념)을 제시하시오
다.
즉, 직접적인 강화나 벌이 없어도 다른 사람의 행동을 觀察(관찰) 함으로써 학습할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사회학습을 觀察(관찰) 학습이라고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