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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pan 전자업체의 中國 직접투자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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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0 2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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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pan전자업체의中國직접투자전술



목차
I. 對 중국(China) 투자 배경

II. 日本 전자업체 事例(사례)

1.도시바[東芝]
백색가전의 직접생산방식 전환
IT사업의 강화
전용부지의 확보

2.산요(三洋)전기
하이얼[海爾] 과 포괄 제휴

3.소니(SONY)
해외 최초의 LCD 사업 추진
수출용 비디오 카메라의 생산 거점 일부 재편

4.마쓰시타(松下)전기
해외 생산 자회사 재편 추진
중국(China) 사업확대를 위한 제휴 및 거점 확충 추진
R&D의 중국(China) 현지화

5.NEC
중국(China)에서의 주력사업 change(변화)
정보 서비스 및 관련 사업 강화
III. 시사점 및 대응전략(戰略)
1.철저한 현지화 전략(戰略) 의 추진
2.중국(China) 현지 우수인력의 확보와 활용을 강화
3.장기적으로 중국(China)의 현지 산업과 경제에 기여한다는 인식을 제고해야 함
4.중국(China) 현지생산 제품과 국내산 제품을 철저하게 차별화
5.중국(China) 현지 기업과 전략(戰略) 적 제휴 강화
6.경쟁 우위의 역량을 갖추어 진출



중국(China)에서의 주력사업 change(변화)
NEC는 1993년 북경에서 ICLSI 합작생산업체 수광일전전자를 설립하면서 반도체사업을개시했으며, 1997년에는 중국(China)의국가급 프로젝트로서 상해화홍과 합작으로 NEC의 두 번째 반도체 회사 `상해화홍 NEC 전자`를 설립, 99년부터 LSI 생산을 개시하였다.
최근의 NEC는 반도체 사업 대신 중국(China)을 해외 소프트 개발 核心(핵심)거점으로 삼아 중국(China)에서의 소프트 개발 강화에 주력하고 있따 2001년 소프트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는 일전계통집성(NECSI)과 은익희-중국(China)과학원연건연구소 2사가 각각 NECSI대련개발센터, NECAS서안개발센터를 설립하였으며, 2003년 3월에는 중국(China) 국내 지주회사…(To be continued )
일본 전자업체의 중국 직접투자전략에 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일본전자업체의중국직접투자전략 , 일본 전자업체의 중국 직접투자전략경영경제레포트 ,
Japan 전자업체의 中國 직접투자전술





Japan 전자업체의 中國 직접투자전술에 대해 analysis한 reference(자료)입니다. 당시 동사는 중국(China) 최대최첨단 반도체공장으로 김정일 주석이 시찰하여 화제가 되었던 공장이나, 그 후 반도체 불황, 日本 국내 반도체업계의 재편 등으로 2003년 3월 DRAM 생산을 중단하고 가전용 로직 IC생산으로 전환하였다.
설명




다. 한편, 1998년에는 역시 상해화홍과 합작으로 반도체 설계판매업체 `상해화홍 NEC 집성전로설계`를 설립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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