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산업의 경쟁과 M&A 事例(사례)와 시장 현재상황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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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0 01:5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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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의 생산과 수요의 불균형과 함께 프리코노믹스freeconomics,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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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산업의경쟁과M&A事例(사례)와시장현재상황analysis(분석)
설명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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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생존자 效果의 법칙으로 명암이 교차하는 글로벌 미디어
Ⅱ. 정보소비의 불균형과 프리코노믹스가 초래하는 미디어 빅뱅
Ⅲ. 왜 세계적 미디어 기업들은 M&A를 하는가?
Ⅳ. 국내 A&A 사례(instance)와 시장 지배력
*참고한 문헌
II. 정보소비의 불균형과 프리코노믹스가 초래하는 미디어 빅뱅
과거 불과 4-5개의 채널만이 제공되던 지상파 시대를 지나 케이
블TV가도입되면서 무려 100개가 넘는 채널이 우리 만방에 전달되고
있다아 여기에 디지털 위성방송과 IPTV 등 경쟁 플랫폼들도 미디어 시
장 내에 진입해 수많은 정보와 콘텐츠를 쏟아내고 있다아 그러나 정작
문제는 정보의 생산량만큼 정보의 소비량이 함께 늘지 않는다는 점이
다. 오히려 소비자들의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 소비 형태로 인해 소비자 그룹은 작은 단위로 분
화·파편화되는 현상이 일반화되고 있다아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콘텐
츠 생산 자체가 용이해졌고 배포처가 크게 증가하면서 TV호로그램 편
수와 서적의 출판 종수, 음악 생산량은 엄청나게 늘어났지만, 히트작품
수는 오히려 줄고 있다아 이는 그만큼 소비자의 선택폭이 다양해졌다는
사실을 말해 준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정보의 생산은 매년 mean(평균) 10-20% 성장하고
있지만 한정된 소비시간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정보소비 능력은 기
껏해야 매년 1-2%밖에 증가하지 못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