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5~7장을 읽은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4 14:43본문
Download : 마태복음 5~7장을 읽고.hwp
마태복음 5~7장은 사람들의 본성과 율법, 의로운 행실, 재물, 다른 사람들과의 원칙, 생활과 일의 근거에 관하여 하나하나 서술해 놓았다. 내용요약 및 감상이 포함되었습니다. ‘너희 원수를 사랑하고 너희를 핍박하는 자들을 위해 기도하라’ 이 유명한 말이 마태복음이라는 것도 이것을 읽고쓰기 처음 알았다. 또한 ‘만일 네 오른 눈이 너로 실족케 하거든 빼어 내버리라. 네 백체 중 하나가 없어지고 온 몽이 지옥에 던지우지 않는 것이 유익하며...’란 부분이 있다아 이 부분을 읽고쓰기 난 적지 않는 충격을 받았다. 물론 신을 믿고 천당을 가는 것이 이 글을 쓰는 사람의 최고 goal(목표) 이겠지만 지옥에 가는 것 보다도 자신의 눈을 빼서 안 갈수 있다면 기꺼이 그렇게 한다는 뜻이지 않은가. 약간 과장을 했겠지만 깊은 신앙심을 엿볼 수 있고 그런 신앙심을 유…(투비컨티뉴드 )
`마이클 그린`저, 「마태복음」에 대한 감상문 자료(資料)입니다.
마태복음 5~7장을 읽은후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마태복음 5~7장을 읽고.hwp( 39 )
다.순서
`마이클 그린`저, 「마태복음」에 대한 감상문 자료입니다. , 마태복음 5~7장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감상서평,레포트

저번 창세기전 project에 이어 이번 project는 마태복음을 읽고쓰기 analysis을 해 오는 것이었는데 창세기전보다 마태복음이 이해하기가 훨씬 어려웠다. 또한 마태복음을 읽으면서 특이하다고 생각한 구절이 있다아 7장 21절에 ‘주여 ,주여~ 라고만 부르면 다 천당에 간다고 생각하지 말라. 하느님의 뜻대로 행한 자만이 천당에 갈수 있다아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누릴 수 있게 되지 않았습니까? 이렇게 되물은 자들은 다 물러가라’
바로 이 구절인데 겉으로 주만 부른다고 해서 천당에 데려간다는 것은 통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내용요약 및 감상이 포함되었습니다. 난해한 말들로 되어있어 읽기가 힘들었는데 읽어보고 나서 한 생각은 우리나라의 명심보감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 삼강오륜 같은 내용이 들어있기도 하고. 하느님을 믿어야한다는 생각을 밑바탕에 깔고 얘기를 한다는 것이 싫기는 했지만 다 맞는 얘기였다. 알찬 보고서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입에 발린 아부를 하는 자 , 권리만 알고 책임은 모르는 자들을 꾸짖는 비유 같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왼손이 한 일을 오른손이 모르게 하라’란 말로 보이기 위한 선행을 하지 말고 마을에서 우러러서 행동을 하기를 이르고 있다아 좋은일을 남에게 보이기 위해서 하지 않는다는 이런 것은 어느 나라를 가나 마찬가지 일 것이다. 알찬 레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