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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철도 개통이 통근권에 미치는 effect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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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0 1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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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철도 개통이 통근권에 미치는 effect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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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고속철도개통이통근권에미치는effect에관한고찰


본 자료(資料)는 고속철도 개통이 통근권에 미치는 effect에 관한 고찰보고서입니다.
순서




1 . 연구 방법
2 . 우리나라의 통근자 통근실태(實態)
3 . 고속철도에 의한 통근가능성 검토
4 . 결론

(1) 추정 모형
◦ 이항 로짓 모형 추정
- 효용함수의 변수는 고속철도를 이용하는데 소요되는 접근시간(Atime), 고속철도 통행시간(Ttime), 고속철도 역에서 직장 혹은 집까지 소요되는 시간(Etime) 등임. 각 통행자는 효용함수로부터 출퇴근 혹은 이주를 결정하므로 이항로짓 모형을 적용하였음.

P(통근)= 1 - P(이주) (1)
여기서, P(*)는 * 행위를 하는 확률임
각각의 모형에서 효용함수는 다음과 같이 나타낼 수 있음.

V(수도권, 이주)= -1.6373 +0.00702*Atime + 0.00457Ttime + 0.0262*Etiem
(-8.67) (3.55) (1.31) (5.85)
+ 0.00021*Cost (2)
(31.76)

V(지방권, 통근) = 2.1893* -0.004 Atime - 0.xxx7 Ttime -0.0655Etime
(7.51) (-5.76) (-2.35) (-0.72)
- 0.000217Cost (3)
(-24.53)
여기서, Atime : 고속철도 역까지의 접근시간(Access time)
Ttime : 고속철도 통행시간(Travel time)
Etime : 고속철도 역에서 직장까지 이동시간(Egress time)
Cost : 고속철도 편도 요금(원) (Cost)
변수 하단의 ( )내의 숫자는 t 값
을 나타냄.

가 . 추정결과
(1) 수도권 거주자가 통근할 확률
◦ 현실적인 요금일 때의 통근확률
- 편도 1만…(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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