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적 답사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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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4 07:0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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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Ⅰ.들어서며
1. 2003년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2박 3일간 2학년이 주축이 되어 1학년을 인솔하고 강원도
2. 일대로 고적 답사를 떠났다.
고적 답사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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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고적답사보고서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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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의 고적 을 답사한 후 보고서 입니다. 사실 ‘아차’하면 그곳을 발견하지 못할 뻔하였다. 내가 보고 느낀 그것의 흔적을 지금부터 이곳에 새기려 한다.
강원도의 고적 을 답사한 후 보고서 입니다. 한용운 문학관은 백담사 안에 한 귀퉁이를 차지하고 있었다. 한용운 문학관에는 무엇이 있었는가?
들어가는 입구에서 우리는 만해 한용운님을 초상화로나마 만날 수 있었다. 그곳에서는 만해가 조국의 청년들에게 용기와 신념을 갖고 새날을 개척하라고 격…(skip)
순서
다. 숙연한 마음으로 하나하나 설명(說明)문이며 고서적들을 훑어보기 처음 하였다. 이곳 저곳 절 내부를 구경하다 한용운 문학관을 발견하였다. 이번에 매미의 여파인지 그곳은 온통 공사 중이어서 혼잡스러웠고 선생님이 그림으로 그려 오라 과제課題로 내주신 백담사의 돌탑을 찾는데 온통 정신이 팔려있었기 때문일것이다 돌탑은 지난 태풍으로 이미 물밑으로 물가로 흩어져 그저 처량한 돌맹이 신세가 되어있었다. 중학교 수학 여행 때 나는 사소한 것 하나에 치중하고 그것에 밑줄을 그었는가 하면 이번 답사를 계기로 그 속에 닮긴 혼을, 열정을 미비하게 나마 또박또박 그어보았다. 여러 고적지의 紹介 와 감상의 내용 입니다.
21세의 나이임에도 여자라는 제약에 변변한 여행한번 떠나본 적이 없었다. 중학교 수학 여행 때이던가? 그때도 설악산을 중심으로 강원도 일대를 답사하였던 기억이 있다 그때의 기분과 지금 대학생이 되어 다시 찾은 그곳. 그 기분으로 말할 것 같으면 한편의 책을 두고도 매번 읽을 때마다 다른 곳에 밑줄 긋게 되는 감정이라면 비유가 맞을지 모르겠다. 1학년 때는 어머니의 병환으로 다녀오지 못한 터라 이번 답사의 의미는 나에게 있어 사뭇 남달랐다. 그저 진열장을 매운 오래된 책에 지나지 않는 듯 했다.
Ⅱ.본문
1.한용운 문학관에는 무엇이 있었는가?
만해 한용운이 머리를 깎고 수도한 곳으로 유명한 백담사. 그 안에 한용운의 문학관이 자리잡고 있었다. 들어 서면서는 그다지 별다른 감회를 느낄 수 없었다. 여러 고적지의 소개 와 감상의 내용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