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iptv.co.kr 균형성과 표 (BSC) 에 의 한 평가 > abciptv7 | abciptv.co.kr report

균형성과 표 (BSC) 에 의 한 평가 > abciptv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bciptv7

균형성과 표 (BSC) 에 의 한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19:46

본문




Download : 균형성과표 (BSC) 에 의한 평가.hwp





성과평가시 재무적 지표에만 의존하는 것의 문제가되는점 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가 BSC(Balanced Score Card : 균형성과표)이다. 왜냐하면 성과평가항목이 조직구성원들의 태도에 influence을 주며 동기부여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성과평가항목을 잘 선정하면 기업의 目標(목표)가 보다 효능적으로 달성될 수 있다 전통적으로 많은 기업들은 성과를 평가할 때 주로 재무적 측정(measurement)치를 사용하여 왔다. 이 4가지 관점에는 재무적 측정(measurement)지표와 이를 보완하면서 future(미래)의 재무성과에 influence을 주는 고객만족, 내부 프로세스, 조직의 학습 및 성장능력 등 비재무적 지표들로 구성되어 있다

3. BSC의 네 가지 관점

(1) 고객관점(외부시각)
: 고객들은 우리 회사를 어떻게 보는가?
고객관점(customer perspective)은 시장과 目標(목표) 고객관점에서 기업의 경영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고객들은 우리 회사를 어떻게 보는가의 문제이다. BSC는 조직의 장기적 성장 발전을 확보하기 위한 합리적 성과측정(measurement) 및 관리의 한 방법으로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키면서 최근 많은 기업들이 도입하고 있다

2. BSC의 槪念

BSC란 재무지표 일변도의 기존 성과평가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고 조직의 비전과 전략(strategy) 및 이를 구현하기 위한 모든 요소(future(미래)의 성과창출동인)를 4가지 관점에서 균형되게 평가하는 새로운 전략(strategy)적 성과평가시스템이다. BSC에서 고객 관점과 관련된 성과지표로는 보통 시advantage(장점) 유율, 고객수, 고객확보(신규고객수), 고객만족, 고객유지 등을 들 수 있다

(2) 내부 프로세스 관점(내부시각) …(drop)



Download : 균형성과표 (BSC) 에 의한 평가.hwp( 35 )




순서


균형성과,표,BSC,한,평가,경영경제,레포트
균형성과표%20(BSC)%20에%20의한%20평가_hwp_01.gif 균형성과표%20(BSC)%20에%20의한%20평가_hwp_02.gif



레포트/경영경제
균형성과 표 (BSC) 에 의 한 평가 , 균형성과 표 (BSC) 에 의 한 평가경영경제레포트 , 균형성과 표 BSC 한 평가
균형성과 표 (BSC) 에 의 한 평가


설명



다.균형성과 표 (BSC) 에 의 한 평가



균형성과표 (Balanced Score Card : BSC) 에 의한 평가

1. BSC의 등장 배경

기업의 입장에서 어떠한 성과평가지표를 사용할 것인가는 매우 중요하다. 그런데 이러한 재무적 지표는 기업의 전략(strategy)과 연계되어 있지 않고, 과거에 국한된 정보이며, 사후적인 결과를 강조할 뿐 future(미래)의 경쟁력에 대한 지표로서의 역할로는 미흡하다는 단점이 계속 지적되어 왔다.
전체 40,82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