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iptv.co.kr 끝없는 강물이 흐르네 > abciptv7 | abciptv.co.kr report

끝없는 강물이 흐르네 > abciptv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bciptv7

끝없는 강물이 흐르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11:31

본문




Download : 끝없는 강물이 흐르네_2084673.hwp




그만큼 모호한 것이 이 마음 속의 강물이라고 하겠다. 그러므로 그의 시선은 외부 세계의 객관적 대상을 향해 열려 있기보다는 그 대상을 ‘내’ 안으로 끌고 들어가는 경향이 있따
이 시가 겨냥하고 있는 것도 바로 ‘내 마음’이다. ‘숨어’ 있다는 말은 마음이 세상을 향해 열려 있지 아니하고 내면 세계로 잦아든다는 것을 뜻한다. 이에 대하여는 얼마든지 다른 해석이 가능하다.


끝없는 강물이 흐르네에 대한 글입니다.
‘끝없는 강물’은 객관적 실체가 아니라, ‘내 마음의 어딘 듯 한편에’ 흐르고 있고 ‘가슴엔 듯 눈엔 듯 핏줄엔 듯’ 숨어 있다고 화자는 말한다. 그렇다면 선율과도 같이 마음 속에 흐르는 ‘끝없는 강물’이란 도대체 무엇일까?
어떤 이는 이를 ‘근원적인 생명 자체’를 의미한다고 보기도 한다.
그는 외부 세계의 갈등을 벗어나 스스로 마음의 평정을 구하고 그 속에서 느끼는 그윽한 평화와 안정감을 찾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그의 시가 지향하는 음악성과 관련하여 그것이 우리의 ‘마음’과 ‘가슴’과 ‘핏즐’에 연면…(생략(省略))

Download : 끝없는 강물이 흐르네_2084673.hwp( 74 )


끝없는 강물이 흐르네
다.끝없는강물이흐르네- , 끝없는 강물이 흐르네감상서평레포트 ,

☞ 마음 속의 평화로움과 아름다움.
3. 다음 <보기>는 윤서도의 「만흥(漫興)」이다. 이 말은 그가 시에서 구체적인 체험 내용을 진술하기보다는 그것의 단편적이고 순간적인 인상과 감흥을 드러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감상서평,레포트
끝없는강물이흐르네-
레포트/감상서평
설명




끝없는%20강물이%20흐르네_2084673_hwp_01.gif 끝없는%20강물이%20흐르네_2084673_hwp_02.gif 끝없는%20강물이%20흐르네_2084673_hwp_03.gif 끝없는%20강물이%20흐르네_2084673_hwp_04.gif


순서







끝없는 강물이 흐르네에 대한 글입니다.

< 감상의 길잡이 1 >
우리가 영랑의 시를 읽을 때 어떤 감명을 받는다면, 그것은 주로 그의 시가 지닌 음악성에 연유하는 것이기가 쉽다. 밑줄 그은 ‘먼 뫼’와 이 시의 ‘강물’이 어떻게 다른지 그 차이점을 한 문장으로 쓰라.
<보기>
잔 들고 혼자 안자 먼 뫼흘 라보니
그리던 님이 오다 반가움이 이리랴
말도 우움도 아녀도 내 됴하노라

☞ 「만흥」은 산(자연)과 화자가 주객 일체가 되는 경지로 나아가고 있는 반면, 「끝 없는 강물이 흐르네」는 실제의 자연이 아닌, 화자의 주관 안에 존재하는 강일 뿐이다.
전체 40,82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