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교수학습 이론(理論)-초등학생이 읽고쓰기, 느끼고, 글쓰기로 이어질 수 있는 독서 지도 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9 23:11본문
Download : 읽기 교수학습 이론-초등학생이 읽고, 느끼고, 글쓰기로 이어질 수 있는 독서 지도 모형.hwp
이러한 점들을 염두에 두고 도서 선정 및 지도 과정에서 초등학생들이 읽은후 스스로 느낄 수 있을 만한 텍스트를 고르는데 노력하였다. 그리고 읽기가 끝나고 지도가 끝맺는 것이 아니라 초등학생들이 텍스트를 읽은 후 자신의 사고를 생활 주변의 글로 나타낼 수 있도록 읽기 지도의 방향을 두었다.읽기 교수학습 이론(理論)-초등학생이 읽고쓰기, 느끼고, 글쓰기로 이어질 수 있는 독서 지도 모형
읽기지도방법[1]
순서
1. 들어가며
2. 지도의 주안점
3. 지도도서의 선정
4. 지도도서의 introduction
5. 독서지도 과정
6. 느낀점
2. 지도의 주안점
읽기 지도(독서 지도)가 단순히 ‘읽는’ 능력의 배양만이 아니라면 그 과정은 기능과 능력(Skill and Ability)의 고양 뿐 만아니라 읽기전의 태도, 읽기의 과정, 읽은 후의 마음의 change(변화) 등을 모두 고려해야 할 것이고 쓰기는 읽기의 부산물은 아니지만 읽기 과정을 통하여 얻은 사고의 작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이 드러나는 글쓰기가 뒤 따를 수 있어야 할 것이다. 초등학생들이 살아있는 글을 쓰기 위해서는 자신 주변에 있는 것들을 주제로 삼아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일것이다
지도의 대상은 2, 3학년 정도의 저학년으로 택하였다. 따라서 텍스트의 내용도 초등학생들이 실제 생활 주변에서 느낄 수 있는 것들이 포함되는 쪽으로 선택의 폭을 좁혀 나갔다. 인지적인 측면보다는 정서적인 글을 읽은후 글쓰기를 하기위해서 저학년일 때부터 경험을 쌓아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일것이다
3. 지도도서…(skip)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읽기지도방법[1] , 읽기 교수학습 이론-초등학생이 읽고, 느끼고, 글쓰기로 이어질 수 있는 독서 지도 모형감상서평레포트 ,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읽기 교수학습 이론-초등학생이 읽고, 느끼고, 글쓰기로 이어질 수 있는 독서 지도 모형.hwp( 67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