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너의 성취동기 理論(이론)에 대해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2 10:41본문
Download : 와이너의 성취동기 이론에 대해서.hwp
따라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혐오감을 줄 수 있는 행동을 삼가야 하며 열심히 가르치는 인상을 주어야 하며 유쾌한 학습 분위기…(생략(省略))
설명
성공하고자 하는 동기가 강한 성취 지향의 학생들은 성취를 가치롭게 여기고 능력을 개선할 수 있는 것으로 보는 경향이 있으며, 따라서 그들은 자신...
성공하고자 하는 동기가 강한 성취 지향의 학생들은 성취를 가치롭게 여기고 능력을 개선할 수 있는 것으로 보는 경향이 있으며, 따라서 그들은 자신... , 와이너의 성취동기 이론에 대해서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다.
교과목의 성경에 따라 학생들이 좋아하는 방법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과목도 있따 경우에 따라서는 선생님에 대한 유쾌한 경험 또는 불쾌한 경험이 과목에 대한 호의의 Cause 이 되기도 한다.
호기심에 대한 자극 남에게 인정받으려는 자존의 욕구 자극, 이문제는 꽤 머리를 써야 풀 수 있는 문제라는 식의 도전 의욕 고취가 필요하다. 열심히 가르치는 교사로부터는 그 태도를 학생들이 본받아 학습에 좋은 태도를 갖기도 한다. 입시를 염두에 둔 중고생의 경우 이 문제는 어느 해 학력고사에 출제된 문제라든가 출제 가능성이 높은 문제 이 해결해야할문제를 해결해야 다음 단계로의 진입이 가능하다
교사는 학생의 학습 능력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맞추어 적절한 수준의 해결해야할문제를 학생이 성취해 줄 것을 기대한다는 느낌을 학생들이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구성원의 이질성이 큰 경우에는 기본 학습해결해야할문제 진보 학습해결해야할문제 심화학습해결해야할문제 등 으로 나누어 각자의 수준에 맞는 목표(goal)를 달성하도록 자극 고무 시킨다.
동기 유발 방법
학습의 목표(goal)는 구체적이고 학습이 끝났을 때 어떠한 행동의 變化(변화) 즉 학습이 일어났는지를 분명히 알 수 있도록 제시하는 것이 동기 유발에 efficacy적이다 학습 구성원의 선수 학습 수준에 따라 달라지기는 하겠지만 어느 정도 노력하면 대다수의 학생들이 달성할수 있는 목표(goal)를 제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와이너의 성취동기 이론에 대해서.hwp( 49 )
와이너의 성취동기 理論(이론)에 대해서
레포트/사범교육
성공하고자 하는 동기가 강한 성취 지향의 학생들은 성취를 가치롭게 여기고 능력을 改善할 수 있는 것으로 보는 경향이 있으며, 따라서 그들은 자신의 기능과 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학습 목표(goal)에 중점을 둔다.
실패를 피하고자 하는 경향 , 실패 회피의 학생들은 능력에 대해 실재적 견해를 갖고 있으며, 수행 목표(goal)를 설정하는 경향이 있따 그들은 자신감과 자기 가치관이 결여되어 있따 그들은 유능감을 갖기 위해서 실패로부터 자기 자신과 자아상을 보호해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