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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국영기업개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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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2 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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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국영기업개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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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70년대 후반 이후에 출생한 이들은 文化(문화)대혁명과 같은 비극적인 history(역사) 를 겪지 않았으며, 개혁 개방의 단 과실만을 맛보며 성장해왔기 때문에 소비 성향이나 라이프스타일 등이 기존 세대보다 훨씬 선진화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여기에 더해서 76년부터 시행된 government 의 산아제한 정책으로 인해 형제가 없이 귀하게만 자란 ‘소황제(小皇帝)’의 기질은 기성 세대의 근면 검소함과 대비되는 속성 으로 볼 수 있다

몇 년전 조사에 의하면 북경의 일반 가정에서는 가구 지출의 약 66%가 자녀에게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현재까지도 도시 가구 지출의 50~70%가 이 ‘소황제’를 위한 소비에 쓰여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신세대층의 소비 행태에 그대로 반영되고 있다 최근 개봉된 영화인 ‘북경 자전거’에서는 한 靑少年(청소년) 이 자신이 원하는 고급 자전거를 구입하기 위해 아무 …(省略)
설명





중국국영기업개혁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중국(China) 소비자 analysis

1. 고급 이미지에 포지셔닝: 고가정책 채택과 선진 서비스 제공이 필수
- 미디어 발달로 중국(China) 소비자들은 전세계 유명 브랜드들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있고, 선진제품 및 브랜드에 관한 지식이 상당한 수준
- 고급, 差別(차별) 적, 이국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어야 성공
- 고가 정책과 고급스런 매장의 확보는 기본
- 외국 상품의 이미지에 맞게 꾸며진 매장이 방문객에게는 신분상승의 기분을 느끼게 하고, 다른 고객에게는 선망의 대상으로 각인됨
- 중국(China) 맥도날드는 tarket 소비집단을 analysis, 깨끗한 실내공간,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이국적인 이미지로 지역 음식점들과 差別(차별) 화

2. 중국(China)인의 식생활 습관은 우리와는 좀 달라 국을 맨 나중에 먹는데 이때 다시다를 넣어 끊이거나 각종 볶음요리에 첨가한다고 한다

3. 파파스의 target 신세대층
현재 중국(China) 소비의 주류는 18~35세의 청장년층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주목해야 할 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금의 신세대층이 점차 소비의 주류로 부상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들 신세대층은 기성 세대와는 판이하게 다른 성장 배경 속에서 자라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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