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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각장애인을 위한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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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2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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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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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가정교육
1. 가정교육에서 부모의 자세
2. 청각장애인의 수화언어 습득과정
3. 청각장애인 교육의 전문성
4. 가르치는 일은 생(生)과 사(死)에 직결되는 것이다. 청각장애인을위한교육 , 청각장애인을 위한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청각장애인을위한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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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각장애인을 위한 가정교육과 수화교육, 교회교육에 관련되어 정리했습니다.
,인문사회,레포트

청각장애인을 위한 교육
청각장애인을 위한 가정교육과 수화교육, 교회교육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Ⅱ. 수화교육
1. 수화교육의 이해
2. 수화는 확실히 표기해야 한다. 과제 작성하는데 모쪼록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며,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교사의 effect 하에 학습자가 매 순간마다 내리는 적절한 결정들은 학습자들을 쓸데없는 공허한 경험으로 가득 차 있는 무능력자로 만들어 결국 방황의 계곡 내지는 죽음의 계곡으로 자라나는 세태로 빠져들게 할 것이다. 엄지손가락을 펴서 …(생략(省略))





다.

1) 수화는 손으로 표현하는 언어이다. 인간의 생명을 직접 다루는 의사는 교사가 하는 일 이상으로 인간의 생과 사, 그리고 자유에 깊이 관여하지는 않을 것이다.
청각장애인은 건청인과 달리 손짓, 몸짓, 얼굴의 표정 등을 사용한다.
수화 이름은 청력이 상실된 청각장애인들이 귀 대신 손으로 표현하고 눈으로 판독하기 위해 고안된 문자 그대로 수화로 된 이름이다. 과제課題 작성하는데 모쪼록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며,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3. 수화를 배워야 하는 이유
4. 수화가 율동에 미치는 effect
5. 수화인구는 많다. 이제 수화의 history(역사) 적 고찰과 성서가 말하는 수화의 위치와 오늘날 사회에 끼친 수화의 공헌과 선교원 및 교회학교와 일반인이 사용하는 수화에 상대하여 약술하려고 한다. 따라서 교사가 가르치는 일은 이 세상의 일 가운데 가장 고귀한 일의 하나라는 것을 우선 교사 자신부터 철저히 인식할 필요가 있따

Ⅱ. 수화교육

1. 수화교육의 이해
인간에게는 누구에게나 생각이 있고 느낌이 있고 체험이 있고 이러한 것을 남에게 표출을 하고자하는 충동이 있따 그러기에 항상 말을 한다. 그러나 이 세상에는 이러한 것을 음성언어를 통하여 표출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은 수를 차지하고 있따 이 중 하나가 청각장애인이다. 우리나라에서 수화(수지언어)가 정식으로 정규학교 교육에 도입된 것은 Rosetea Sherwood Hallol씨가 1909년 평양에 농학교를 설립한 후라고 생각한다.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교사·학생간 상호작용의 매 순간은 학습자로 하여금 人生(life)에 있어 주요한 결정을 내리게 해주는 삶의 주요 단면이다. 수화는 인류가 이 지구상에 태어났을 때부터 처음 되었을 것으로 생각되며 그 때의 수화는 자연 발생적인 손짓, 몸짓이었을 것으로 생각한다.
6. 수화통역의 이해
7. 미국의 수화통역자들

Ⅲ. 청각장애인을 위한 교회교육
1. 청각장애인을 위한 교육과정
2. 복음중심교육과정
3. 자유교육과정(Free Curriculum)
4. 통합교육과정
5. 삶 중심의 교육과정
6.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

교사가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일은 바로 생(生)과 사(死)의 본질로 인식되어야 한다.
수화는 청각장애인들이 사용하는 언어임에 틀림없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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