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D, CBT/WBT, 학습조직 理論(이론)이 인적자원개발에 기여한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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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8 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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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상의 요구 및 현재의 문제가되는점 을 分析(분석)하고, 그 교육적 대안의 강구가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어떤 내용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를 결정하는 단계이다.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 서론
+ 본론
1. ISD(Instruction Systems Design(Development) : 교수 체계 설계
2. CBT(Computer Based Training) / WBT(Web-Based Training)
3. 학습 조직(LO : Learning Organization)
+ 結論
+ 본론
1. ISD(Instruction Systems Design(Development) : 교수 체계 설계
학습자와 경영자의 요구를 파악하여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교육적 해결 대안을 제시하고, 제시된 해결 대안을 실행하기 위해 교육 대상, 目標(목표), 내용, 방법, 매체 등을 分析(분석), 설계, 개발, 실행, 평가하는 일련의 체계적인 접근 방법을 말한다. 이 단계에서는 주로 요구사정(need assessment), 수행문제 分析(분석)(performance analysis), 학습자 分析(분석)(learner analysis), 직무, assignment 分析(분석)(job, task analysis)이 행해진…(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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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ISD는 일반적으로 分析(분석)(Analysis), 설계(Design), 개발(Development), 실행(Implementation), 평가(Evaluation)의 5단계로 구분하는데, 최근에 이르러 순차적인 접근 방법과는 달리 각각의 기능을 동시에 병렬 적으로 전개함으로써 교육이 경영의 전술적 지원 수단으로 그 기능을 다하도록 적용하고 있따 ISD의 모든 단계는 Feedback을 통해서 상호 수정·보완을 한다. 처음에 分析(분석)의 단계로 처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