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도날드 i`m lovin` i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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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9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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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4년 창립이래 전세계적으로 그 시장을 확장하기만 하던 맥도날드가 이처럼 같은 광고를 언어만 달리해서 각국에 광고를 동시에 방영한 것은 처음이다. 맥도날드도 이런 악화되는 조건에서 피할 수 없었고, 그 경영상황도 점차 악화되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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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생활전문
1. 서 론
글로벌화의 대표적인 기업인 맥도날드를 필두로, 패스드푸드는 싼 가격과 빠른 음식제공 등으로 세계적인 성공 신화를 만들어내었다.
2. 본 론
(1) 국내외적 시장 상황
이번 광고는 우선 맥도날드가 처음으로 전세계 117개국에 동시에 반영하는 광고라는 점에서 주목을 끈다. 생활여건이 발달함에 따라 사람들의 건강에 관심은 높아져만 갔고, 이에 따라 패스트푸드가 갖는 drawback(걸점)에 초점이 맞추어지게 되었다. 또한 무분별한 매장확대 등 수익성 악화로 패스트푸드 업계는 큰 타격을 입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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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특히 맥도날드는 반미 감정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상표로 인식되어 그에 대한 이미지 제고도 시급한 상태이었다. 그만큼 맥도날드에 있어서도 전 세계적인 불황을 타개할 실마리가 필요했던 것이다. 맥도날드는 이러한 경영악화에서 처음으로 상품위주의 광고가 아닌, 이미지 광고를 하게되었다. 맥도날드에서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광고가 바로 그것이다. 맥도날드 자체에서도 이번 광고가 맥도날드의 최초 통합 글로벌 광고라는 점을 통해 새로운 슬…(省略)
설명
- 맥도날드 i`m lovin` it -광고 비평자료입니다. 맥도날드는 현재 전세계 121개국에 2만9천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전 세계인의 빠른 식생활을 맞추어주고 있따
그러나 근래 들어 패스트푸드 업계는 비만과 성인병 등 각종 건강 문제, 그리고 환경 문제와 글로벌화에 따른 자본주의적 문제 등 많은 공격과 지탄, 사회적 책임의 추궁을 받아왔다. 그 중, 맥도날드는 설명(說明)이 필요 없는 세계1위의 패스트푸드 업체로, 콜라와 함께 자본주의 culture, 서구culture(특히 미국)를 대변하는 하나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상표이자, 곧 많은 이들에게 패스트푸드 그 자치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