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론 독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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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1-07 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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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전치사를 고찰해보면 성령의 기원에 대한 방향은 -로 부터가 아니라 -위에 이며 그는 안으로로 부터오는 것이 아니라 “위로 부터”(눅 24:49)오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아즉 성령은 받은 자의 감정적 혹은 영적 삶 안에서부터 일어나는 것이 아니며 즉 사람의 내적 상태에 의존하거나 종속되는 것이 아니다.반면에 후자는 복잡하고 심오하다.성령세례시에는 방언 증거가 필연적으로따르기 때문에 은사의 중심성에 있어서 방언이 처음 되었음에도 방언을 계속하지 않는 것은 대부분이 오순절주의자들에게는 믿음의 부족(막16:17)이나 순종의 부족(고전14:5)을 의미하여 비영적인 것이고 당연하지 못한 것으로 본다.




성령론 독서 보고서로 프레드릭 데일 브룬너의 성령신학(옮긴이:김명용)과 헨드릭쿠스 벨콥의 성령론(황승룡 옮김)두 책에 대한 요약위주의 감상문입니다.전자는 자기 파산을 고백하는 것이고 후자는 댓가를 지불한다는 믿음의로 생각한다.왜냐하면 그 믿음은 그리스도를 향한 것이지 성령을 향한 것이 아니며 완전하기에는 불충분하기 때문이다그렇다면 일반 크리스찬들의 믿음과 오순절 믿음과의 차이점은 전자가 부족함의 고백이라면 후자는 완전성의 시도라는 것이다.성령은 위로부터 즉 하나님으로부터 임하는 것이다.크리스찬들의 일반적인 믿음은 대체로 성령을 소유할 자격이 없다.성령세례의 위대함은 성령세례가 인간과 승천하신 그리스…(skip)
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하신 분에게 유용한 내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
다.전자는 단순하고 너무 얕다.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하신 분에게 유용한 내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 , 성령론 독서 보고서기타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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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령론 독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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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령론 독서 보고서로 프레드릭 데일 브룬너의 성령신학(옮긴이:김명용)과 헨드릭쿠스 벨콥의 성령론(황승룡 옮김)두 책에 대한 요약위주의 감상문(report)입니다. 도날드 기이 는 성례세례 조건으로 회개,세례,믿음을 말하고 있다아
대다수의 오순절운동의 가르침에 의하면 성령세례를 완전히 소유하게 되면 사도행전의 방언체험이 뒤따라야 한다.
제 2부에서 오순절 교리와 신약성서의 교리를 비교해 놓고 있다아성령론을 위해 오순절주의자들은 신약성서 중 대부분 사도행전과 고린도전서 12-14장을 사용하고 있다아
사도행전 1:8절의 성령의 권능의 약속은 즉 성령은“위에”오신다는 것이다.
순서
❑ 성령신학(프레드릭 데일 브룬너)
❑ 성령론(헨드릭쿠스 벨콥)
❍ 성령과 그리스도
❍ 성령과 선교
❍ 성령과 교회
❍ 성령과 개인
오순절주의는 성령세례를 받을 조건에 상대하여 릭스는(Riggs) 4가지 조건을 말하고 있다아즉 중생,순종,기도,믿음이다.따라서 성령세례의 권능을 받는 결과는 무엇보다도 사람들이 무엇을 행하느냐가 아니라 무엇이 되느냐이다.이말의 헬라어의 본뜻은 성령은 신의 선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