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부適應(적응)아 상담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0 05:12본문
Download : 초등학생 부적응아 상담사례.hwp
자주 고개를 숙였다.[상담심리]초등학생부 , 초등학생 부적응아 상담사례인문사회레포트 ,
혜수는 상담자와 이야기하는 것이 무척 불안해 보였다. 엄마는 상담을 받아야 하는 어려움에 대해 좌절해 하는 것이 분명했으며, 종종 그녀의 걱정을 설명(說明)할 때 그녀의 손을 허공에다 내젓곤 했다.
초등학생 부적응아 아동을 상담하는 사례를 통해 부모의 역할과 상담과정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초등학생 부適應(적응)아 상담instance(사례)
초등학생 부適應(적응)아 아동을 상담하는 instance(사례)를 통해 부모의 역할과 상담과정에 마주향하여 요약하였습니다. 가족과 관계를 맺으면서 상담자는 혜수에게 그녀가 무엇 때문에 상담실에 왔는지를 알고 있느냐고 물어보았다. 요즈음 얼마나 나쁜 일들이 많았는지에 대한 어머니의 설명(說明)에서 무심코 (좌절한 나머지) 딸이 가끔은 괜찮게 지낼 때가 있다는 것을 언급했고, 혜수는 ‘오늘처럼요’라고…(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초등학생 부적응아 상담사례.hwp( 74 )
[상담심리]초등학생부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다.
혜 수: 내가 학교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요.
상담자: 음, 그게 어떻게 해서 문제가 되지?
혜 수: 내가 특수학급에 있고, 그리고. . . .
엄 마: 이 애는 학습 장애아 반에 있어요. 課題가 주어질 때마다 공부를 하려고 하지 않아 서요. 현저히 나빠지고 있어요. 어제 학교에 갔는데 선생님이 혜수가 수업 시간에 손 을 들고 말하지 않고 (더욱 좌절하며) 불쑥 말하곤 한대요. 선생님께 무례하게 행동 하고, 협조하려고 하질 않아요.
상담자: 이런 말은 처음 들으신 건가요? 아니면 혹시. . . .
엄 마: 아니요, 오랫동안 이 문제와 씨름을 해온 걸요. 그렇지만 이제는 더 이상 어떻게 해 야할지를 모르겠어요. 우리 모두가 이 상황 때문에 힘들어하고 있어요. 선생님도 더 이상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고, 저도 그렇고 이 애도 마찬가지인 것 같아요. 언젠가 처럼 수업시간에 잘 할 수 있을런지요.
혜 수: (나직이) 오늘처럼요.
엄 마: 그래봤자 다시 또 아무 것도 하지 않으려는 날들이 계속되는 걸요. 이 애는 너무 쉽 게 포기해요.
상담자: (끼어 들며) 잠깐만요, 혜수가 괜찮게 행동하는 날들도 있단 말인가요...오늘처럼요?
혜 수: 예.
혜수 가족의 example(사례) 에서 상담자는 이 아주 유용한 ‘괜찮은 날들’과 같은 예외가 상담에서 너무나 빨리 나온 것에 관심을 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