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교수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9 14:15본문
Download : 직접교수법_5023731.hwp
이 목적을 위하여는 이 방법이 효율적이라는 것이 확고하게 입증되어 있따 이 방법으로 가르치면 학생들의 읽기와 산수학습이 향상되며, 특히 사회경제적 지위가 낮은 아동들에게 效果적이라는 연구결과가 있따 그러나 약간만 변형하면 여러 능력을 지닌 다양한 학생들에게도 적용 가능하다.
Download : 직접교수법_5023731.hwp( 32 )
레포트/사범교육
직접교수법을 위한 학습환경, 적용사례 등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순서
설명
직접교수법을 위한 학습environment(환경) , 적용事例 등에 마주향하여 정리(整理) 하였습니다. 가르치는 동안 학업활동은 강조되고 학업과 관련이 적은 활동, 예컨대, 교사 개인에 대한 질문, 오락 등은 무시된다 학업에 대한 강력한 강조가 학생으로 하여금 학습에 열중하게 하고, 그에 따라 높은 학업…(skip)





직접교수법
,사범교육,레포트
다. 그러나 목적에 따라 적절한 방법이 다르므로 고급한 사고능력이나 창의성 등 다른 능력을 기르는데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한다.직접교수법 , 직접교수법사범교육레포트 ,
직접교수법
1. 목적
2. 직접교수를 위한 학습環境(환경)
3. 직접교수법의 개요
4. 적용 예
1. 목적
직접교수는 정의(定義) 이나 절차 혹은 기술을 짧은 시간 내에 많이 이해하고 기억하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2. 직접교수를 위한 학습環境(환경)
교사의 효율성에 관한 연구들에서 밝혀진 바에 의하면 직접교수가 성공하도록 도와주는 環境(환경)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는다: 학업의 강조, 교사의 지시와 통제, 학생의 진보에 대한 높은 기대, 성공하는 학습시간의 극대화, 그리고 긍정적 정서.
학업의 강조는 학생이 학습project의 완수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