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태내기발달, 영아기발달, 유아기발달)과 사회복지실천과의 연관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0 17:14본문
Download : 아동발달(태내기발달, 영아기발달, 유아기발달)과 사회복지실천과의 연관성.hwp
그리고 영아의 사회성 reaction(반응)이 부족하고 자기고립적이며, 환경에 단조로운 reaction(반응)을 보이는 등 자폐증의 속성을 보일 경우에는 조기진단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원조해야 한다. 사회복지사는 임신한 부부를 대상으로 유전적 질병, 흡연이나 음주, 약물복용, 방사선, 환경오염이나 해로운 물질에 노출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선천성 장애의 예방방법과 대책을 알려 주어야 한다.
넷째, 학령전기는 사실상의 인지교육이 시행되는 첫 단계라 할 수 있따 따라서 이 시기의 유아는 유치원이나 보육시설에서 적절한 인지교육을 받을 필요가 있따 그러나 경제적 이유, 시설부족 등으로 말미암아 조기교육기회를 얻지…(To be continued )
아동발달,태내기발달,영아기발달,유아기발달,과,사회복지실천과,연관성,사범교육,레포트
아동발달(태내기발달, 영아기발달, 유아기발달)과 사회복지실천과의 연관성
아동발달(태내기발달, 영아기발달, 유아기발달)과 사회복지실천과의 연관성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Download : 아동발달(태내기발달, 영아기발달, 유아기발달)과 사회복지실천과의 연관성.hwp( 28 )
%EA%B3%BC%20%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A%B3%BC%EC%9D%98%20%EC%97%B0%EA%B4%80%EC%84%B1_hwp_01.gif)
%EA%B3%BC%20%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A%B3%BC%EC%9D%98%20%EC%97%B0%EA%B4%80%EC%84%B1_hwp_02.gif)
설명
다. 따라서 사회복지기관에서는 부모 역할훈련 program을 개발하여 건전한 훈육방법과 놀이지도 기술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따 특히 물리적 방법에 의한 걸음마기 유아의 훈육은 유아에 대한 신체적 학대 문제로까지 옮겨갈 수 있따 그리고 방임적 양육은 유아의 신체, 심리, 사회성 발달에 많은 장애를 가져올 수 있따 따라서 사회복지사는 유아를 학대나 방임하는 가족에 대한 면밀한 욕구평가에 근거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셋째, 걸음마기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서 부모의 훈육방법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리고 이후에는 선천성 대사 이상 검사 등을 통해 선천성 장애 유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선천성 장애아를 출산한 경우에는 장애인 전문기관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조기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원조해야 한다.
둘째, 영아기의 사회성 발달과 관련해 관심을 둬야 할 부분은 모자 사이의 부적절한 애착관계이다.아동발달(태내기발달, 영아기발달, 유아기발달)과 사회복지실천과의 연관성 , 아동발달(태내기발달, 영아기발달, 유아기발달)과 사회복지실천과의 연관성사범교육레포트 , 아동발달 태내기발달 영아기발달 유아기발달 과 사회복지실천과 연관성
아동발달(태내기발달, 영아기발달, 유아기발달)과 사회복지실전과의 연관성
첫째, 태내기의 발달 문제 중에서 사회복지사가 가장 많은 관심을 둬야 할 부분은 선천성 장애발생의 예방이다. 어머니가 우울증 등으로 영아와의 신체적 접촉이나 애착관계 형성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상담과 심리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필요하면 아동보호 전문기관에 의뢰할 수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