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반떼MD 마케팅사례(instance)analysis(분석) 및 나견해 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30 01:31본문
Download : 현대차 아반떼MD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견해.hwp
국내 자동차시장은 월드컵 특수에 힘입어 160만 대를 넘어섰던 2002년
이후, 소위 ‘카드 대란’으로 불리는 신용위기의 발생으로 경기가 급격히 하락하고 소비자 구매 여건이 악화됨에 따라 판매가 급감했다. 그리하여 2004년112만 …(skip)
Download : 현대차 아반떼MD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견해.hwp( 14 )
현대차 아반떼MD 마케팅사례(instance)analysis(분석) 및 나견해 해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현대차 아반떼MD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견해 , 현대차 아반떼MD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견해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차 아반떼MD 마케팅사례 나의견해
다.
2. 자동차 시장present condition 및 future(미래)展望
① 시장동향
2xxx년 한국 자동차산업은 국내 판매의 호조 지속과 더불어 큰 폭의 수출 증가에 힘입어 생산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현대차 아반떼MD 마케팅사례(instance)analysis(분석) 및 나견해 해
설명
현대차,아반떼MD,마케팅사례,나의견해,경영경제,레포트
목 차
1. AVANTE MD 선정동기
2. 자동차 시장present condition 및 future(미래)展望
① 시장동향
② 시장展望
◎ 국내 완성차 업체의 내수수출생산 추이
marketing 4P strategy
3. AVANTE MD의 제품분석
① 현대적인 디자인
② 최첨단 안전사양
③ 편의성
④ 높은 잔존가치
⑤ 중형차급에 버금가는 동력성능
⑥ 고연비로 인한 뛰어난 경제성
⑦ 아반떼 md의 캐치프레이즈
⑧ 소비자 선호패턴에 맞는 사이즈
⑨ 준중형 차량들 간의 제원비교
4. AVANTE MD 가격strategy분석
5. AVANTE MD 유통strategy
① 자동차 업계의 유통방식
② 한국의 자동차 유통방식
③ 현대자동차의 직영시스템
④ 현대자동차의 딜러시스템
6. AVANTE MD marketing 촉진strategy
①. 매체를 통한 촉진
1) TV광고
②.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통한 촉진
③.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하는 촉진
④. 기타 활동을 통한 촉진
1) ‘세상에 없던 ...
목 차
1. AVANTE MD 선정동기
2. 자동차 시장present condition 및 future(미래)展望
① 시장동향
② 시장展望
◎ 국내 완성차 업체의 내수?수출?생산 추이
*marketing 4P strategy
3. AVANTE MD의 제품분석
① 현대적인 디자인
② 최첨단 안전사양
③ 편의성
④ 높은 잔존가치
⑤ 중형차급에 버금가는 동력성능
⑥ 고연비로 인한 뛰어난 경제성
⑦ 아반떼 md의 캐치프레이즈
⑧ 소비자 선호패턴에 맞는 사이즈
⑨ 준중형 차량들 간의 제원비교
4. AVANTE MD 가격strategy분석
5. AVANTE MD 유통strategy
① 자동차 업계의 유통방식
② 한국의 자동차 유통방식
③ 현대자동차의 직영시스템
④ 현대자동차의 딜러시스템
6. AVANTE MD marketing 촉진strategy
①. 매체를 통한 촉진
1) TV광고
②.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통한 촉진
③.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하는 촉진
④. 기타 활동을 통한 촉진
1) ‘세상에 없던 AVANTE Young Beach(아반떼 영 비치) 행사
2) 백화점의 접근성을 이용한 촉진
⑤ 촉진을 통한 결과
7. 나의 의견
1. AVANTE MD 선정동기
아반테MD는 2xxx년 1월~3월까지 베스트 셀링카 1위를 기록하고 있고 4월에는 전체 판매량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북미시장에서도 현대자동차의 시advantage(장점) 유율 증가에 기여하고 있는 모델인데 현대자동차는 어떠한 strategy으로 이러한 성공事例를 이끌었는지 알아보기 위해 선정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