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 시대의 교육행定義(정의) 발전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6:15본문
Download : 정보화 시대의 교육행정의 발전방향.hwp
정보화시대의교육행정 , 정보화 시대의 교육행정의 발전방향법학행정레포트 ,
새로운 교육행定義(정의) 패러다임에 대한 글입니다.
-> 몰 개성적성장, 창의성과 자발적 자기학습 능력의 신장지체, 왜곡된 세상과 소외를 경험, 부당 한 권위에 의해 굴종적 태도와 수동성을 학습, 비합리와 맹목적 통일의 생활습관
∴주체적이고 창의적인 자기실현인 으로의 성장이 좌절되고 있따
② 교육조직에 나타난 부정적 결과
- 조직의 생명력과 역량 약과, 조직의 성과 저하, 조직구성원이 만족 감소 등으…(To be continued )
순서
,법학행정,레포트
정보화 시대의 교육행定義(정의) 발전방향
다.
Download : 정보화 시대의 교육행정의 발전방향.hwp( 77 )
설명
(2). 교육행정현상의 배경적 관점
① 단기적이고 협소한 展望하에 외형적인 성취를 목적의 달성으로 보는 관점
- 다양성과 개성, 조직 구성원의 고차원적 욕구와 만족에 대한 이해부족 등도 밀접한 관련
② 工學(공학) 적 조직관
- 단순하고 확정적인 인과관계, 가시적인 절차와 성과, ‘잘 고안된 기획’의 일반적 적용을 선호함
③ 권위적 관리
- 위계적이고 폐쇄적인 관계하의 거느림과 순종을 중시하는 가부장적 권위관
④ 사적 혹은 파당적 우호관계와 이익을 중시하면서 공공선을 위한 공적의무와 정이를 소홀히하는 가 치관
(3). 결과
① 교육활동과 그 결과에 나타난 부정적 결과
- 많은 학생들이 그들이 학습자로서 원하는 성장에 장애를 겪는다.정보화시대의교육행정
레포트/법학행정






새로운 교육행정의 패러다임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