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댐건설반대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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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5 23:3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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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환경단체가 政府(정부)나 가해자의 협상의 파트너로서 인정을 받지 못하였으며, 전문가들은 주로 政府(정부)의 위촉으로 주민의사를 반드시 대변한다고는 말할 수 없었다.
이러한 갈등해결방식의 제도화에는 두가지 점에서 종래의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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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강댐건설반대운동
1. 갈등해결의 제도화를 위해서
1. 갈등해결의 제도화를 위해서 1993년 문민정권이 등장한 이래 한국에서는 환경문제를 둘러싼 갈등해결에 하나의 패턴이 생겨나기 시작하... , 동강댐건설반대운동법학행정레포트 ,
1993년 문민정권이 등장한 이래 한국에서는 environment문제를 둘러싼 갈등해결에 하나의 패턴이 생겨나기 처음 하...
다. 이것은 새로운 갈등해결의 방식으로 정착되어 가고 있으나, 그 이전에는 이러한 절차를 밟지는 않았다. 피해주민들의 호소에 전문환경단체가 호응하여, 반대운동을 전개함으로써 가해주체에 대해 개발을 중지하거나 보상을 요구하게 된다 정치적 민주화를 배경으로 주민들과 환경단체의 요구를 가해기업이나 政府(정부)기관이 전적을 무시할 수 없게 되어, 민관합동으로 만드는 조정위원회의 구성, 그리고 그 조정위원회의 위촉으로 전문가 집단이 조사, 연구활동을 하여 그 결과를 다시 조정위원회에 검토하여 결정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따
이것은 피해자 주민들과 환경단체의 影響력이 그 만큼 커진 것이며, 동시에 환경분쟁을 둘러싼 갈등의 제도화의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1. 갈등해결의 제도화를 위해서
1993년 문민정권이 등장한 이래 한국에서는 환경문제를 둘러싼 갈등해결에 하나의 패턴이 생겨나기 스타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