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교육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12:08본문
Download : 자녀 교육관.hwp
이솝우화에 보면 옆으로 걷는 아기 게를 바로 걷게 하기 위해 노력하는 어미 게가 나온다. 나는 항상 생각하기를 자녀가 한 세 명 정도 되기를 바래왔다. 그런 이유는 요즘 세태가 너무 자식 하나 위주로 치닫고 있어 아이들의 이기주의적인 성격상의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이다. 가정에서의 어른인 부모는 항상 아이와 함께 생활하기 때문에 부모의 행동이나 말이 즉 아이들의 본보기가 되는 것이다. 이것은 만고의 진리가 아닐 수 없다. 모두 A+ 받으시길 바랍니다.
2) 지식교육이냐? 감성교육이냐?
한때 아이들의 I.Q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았던 시절이 있었다. 가정에서의 부모, 즉 어른이란 일반 사회 속의 어른과는 그 성격이 매우 다르다. , 자녀 교육관의약보건레포트 ,
레포트/의약보건
Download : 자녀 교육관.hwp( 58 )
자녀 교육관
1) 올바른 부모, 올바른 자녀
2) 지식교육이냐? 감성교육이냐?
3) 체벌은 과연 어떻게 행해야 할까?
4) 아름다운 성을 위하여...
자녀교육이라는 말을 들으면 언제나 어떠한 큰 책임감을 느낀다. 그러나 정작 그 어미 게는 바로 걷지 못한다. 그렇기에 부모는 아이들의 앞에서 항상 자신들의 언행을 조심하여야 한다.
순서
나의 자녀교육관에 대해서 부모의 역할과 감성교육, 체벌, 성교육에 대한 자녀교육관을 정리했습니다. 그만큼 부모의 생각과 행동에 따라 자녀들의 성격이나 소양 등이 길러진다고 볼 때 부모의 책임감이 결코 적다고는 할 수 없을 것이다. 가정교육이라는 특정한 형식이나 틀보다는 서로 어울리면서 느끼는 감정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느끼는 것이 더욱 아이들의 교육에도 좋을 것이기 때문일것이다
1) 올바른 부모, 올바른 자녀
옛말에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는 속담이 있다 이것은 세상의 사물은 모두 먼저 된 자, 즉 처음 것이 잘 이루어져야 뒤에 있는 것 또한 제대로 바르게 된다는 이야기이다. 여러분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여러분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물론 지금도 아주 없어진 건 아니지만 예전에 비하면 그 관심은 적…(drop)
,의약보건,레포트


다. 그것을 볼 때도 대다수의 부모들은 자신들의 모습은 돌아보지 않고 자식들의 잘못된 점만을 지적한다. 그것은 아기 게를 나무라는 어미 게의 모습과 무엇이 다르겠는가? 이에 나는 항상 자식의 존재를 생각하여 나 자신부터 노력하고 바른 부모가 되는 길이 선행되어야 만이 비로소 자녀 교육을 스타트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설명
나의 자녀교육관에 대상으로하여 부모의 역할과 감성교육, 체벌, 성교육에 대한 자녀교육관을 요약했습니다. 이에 나는 자식을 많이 낳아 아이들이 서로를 위하면서 이해하는 법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고 싶다. 모두 A+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