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부진아의 학습상담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17:31본문
Download : 학습부진아의 학습상담연구.hwp
• 행…(To be continued )
학습부진아의 개념과 특성, 학습부진의 원인, 학업성취동기 등을 살펴보고, 학습부진아의 진단, 평가와 상담방법에 대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
Ⅸ. 학습부진아의 상담방법
1. 개인 및 집단상담
학습부진아를 지도하기 위한 치료방법 중의 가장 보편적인 것으로 상담적 접근방법과 학습방략 접근 방법을 활용할 수 있따
① 상담적 접근방법
정서, 인성특성(特性), 그리고 가정環境(환경)에 변화를 일으켜 학업에 대한 불만요인을 제거하여 자기효능감을 높임으로써 학업성적을 향상시키려는 입장이다. 학습부진아의학습상담연구 , 학습부진아의 학습상담연구기타레포트 ,






학습부진아의 definition 과 property(특성), 학습부진의 Cause , 학업성취동기 등을 살펴보고, 학습부진아의 진단, 평가와 상담방법에 대해서 정리(整理) 한 data(자료)입니다. 학습방략의 훈련 구성요소는 세 가지 접근방법이 있따
• 인지적 접근방법으로 다양한 학습기술보다는 이해 및 기억 중심의 정보처리 과정에 중심을 두고 이 과정에 필요한 하위방략 탁색에 초점을 두는 것이다. 필요하신 모든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며, 행복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필요하신 모든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며, 행복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학습부진아의 학습상담연구
,기타,레포트
설명
Download : 학습부진아의 학습상담연구.hwp( 87 )
Ⅰ. 학습상담의 필요성(必要性)
Ⅱ. 학습부진아의 concept(개념)
Ⅲ. 학습부진의 요인
Ⅳ. 학습부진아의 특징
Ⅴ. 학습부진아의 연구 경향
Ⅵ. 학업성취동기의 연구경향
Ⅶ. 학업성취동기의 구분
1. 외적 동기
2. 내적 동기
3. 상호보완적 동기
Ⅷ. 학습부진아의 진단 및 평가
1. 심리검사
2. 학습능력 평가
3. 진단적 면담
4. 가족 평가
5. 학업 성취동기 진단 및 평가
Ⅸ. 학습부진아의 상담방법
1. 개인 및 집단상담
2. 학습놀이
3. 사회적 집단요법
4. 부모교육
학습부진아의 학업성취동기를 체계적으로 진단하기 위해서는 학업성취동기를 구성하고 있는 하위 영역을 analysis해 보아야 한다. 학습에 대한 열의, 외적·내적 동기수준, 성공에 대한 기대, 학습 호기심과 흥미, 학습계획 세우기, 중·단기 학습目標(목표) 설정하기 등을 포함한다.
② 학습방략 접근방법
학습부진의 주된 요인을 학습습관이나 학습戰略 부재에 있다고 analysis한 후 학습방략이나 습관상의 결함을 교정함으로써 학업성적을 향상시키려는 것이다.
학습부진아의학습상담연구
레포트/기타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