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팽의 왈츠 10번을 듣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08:54본문
Download : 쇼팽의 왈츠 10번을 듣고.hwp
단조의 주선율이 진행되다가 중간에서는 짧게나마 살짝 밝은 분위기를 비춰주기도 한다.
순서
본 자료는 쇼팽의 왈츠 10번을 듣고 작성한 음악감상문입니다. 발은 왈츠의 경쾌한 3박자에 맞추어 유연하게 움직이나 팔은 슬픔에 못 이겨 흐느끼는 영상이 떠오른다.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쇼팽의 왈츠 10번을 듣고
낭만주의의 특색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폴란드의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쇼팽의 왈츠 10번은 아름답고 우아하지만 애틋한 슬픔이 담긴듯한 곡이다. 전체적으로 감상적이지만, 이별의 왈츠의 감미로운 감상과는 다르다. 물론 3박자가 각각 4분음표로 이루져 있지만 정박으로 연주되는 마디가 거의 없다. 어린 나이에도 이렇게 풍부한 감성을 담아내다니 역시 음악가는 다르긴 다르다. 늘 밝고 환한 장조와는 달리 들으면서 많은 생각을 갖게 하는 것이 단조곡이다. 19세 때의 작품으로 파리 사교계에 발을 내딛기 전에 쓴 곡이라고 한다. 비라도 내리는 날에 이 곡을 듣다보면 음악에 심취해 헤어나오지 못하고 계속 빠져들기만 할 것 같은 그런 애절한 음색이 이 곡을 감상곡으로 택하게끔 이끌었다. 이 곡은 쇼팽의 왈츠 중에서도 특히 민족적인 채…(생략(省略))
본 資料는 쇼팽의 왈츠 10번을 듣고 작성한 음악感想文입니다. 악보를 보기 전에도 예상했듯이 못갖춘마디로 스타트함으로써 제3박에 강박이 들어가며 재촉하며 내 손을 당기는 듯하다.쇼팽왈츠 , 쇼팽의 왈츠 10번을 듣고감상서평레포트 ,
Download : 쇼팽의 왈츠 10번을 듣고.hwp( 67 )
쇼팽왈츠
레포트/감상서평

다. 악보 스타트에 표기된 모데라토가 무색하기만한 빠르기는 마음이 안정되기 보다는 숨이 가빠지는 느낌을 준다. 중간부분만큼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밝은 왈츠에 발랄함을 잠시나마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왠비 쳐져있기는 하지만 기운빠지지 않은 흐름은 단조에서 느낄 수 있는 묘미 인 것 같다. 흘러내리는 듯한 오른손의 진행은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느낌을 준다. 왼손의 반주가 왈츠의 전형성을 드러내면서 3박자를 아주 리듬감있게 튕겨낸다. 클래식음악을 들으며 마음을 차분히 여기라며 태교음악으로 많은 클래식음악들을 선호하는데 이 곡은 태교음악에서 빠져야하지 않을까 하는 장난기 어린 생각이 스쳐지나간다. 하지만 이내 단조의 선율이 다시 주도하며 원래 그 느낌대로 돌아온다. 전반적으로 기품있고 우아한 슬픔을 자아내는 이 곡은 쇼팽이 폴란드에 살고 있던 1829년의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