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iptv.co.kr 전통적 원가관리의 패러다임과 책략적 원가관리의 패러다임 > abciptv6 | abciptv.co.kr report

전통적 원가관리의 패러다임과 책략적 원가관리의 패러다임 > abciptv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bciptv6

전통적 원가관리의 패러다임과 책략적 원가관리의 패러다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22:29

본문




Download : 전통적 원가관리의 패러다임과 전략적 원가관리의 패러다임.hwp






전통적 원가관리의 패러다임과 책략적 원가관리의 패러다임


전통적 원가관리의 패러다임과 책략적 원가관리의 패러다임


전통적%20원가관리의%20패러다임과%20전략적%20원가관리의%20패러다임_hwp_01.gif 전통적%20원가관리의%20패러다임과%20전략적%20원가관리의%20패러다임_hwp_02.gif 전통적%20원가관리의%20패러다임과%20전략적%20원가관리의%20패러다임_hwp_03.gif

설명

전통적 원가관리의 패러다임과 전략적 원가관리의 패러다임 , 전통적 원가관리의 패러다임과 전략적 원가관리의 패러다임경영경제레포트 , 원가관리 전통적 원가관리 전략적 원가관리





원가관리,,전통적,원가관리,,전략적,원가관리,경영경제,레포트
순서

Download : 전통적 원가관리의 패러다임과 전략적 원가관리의 패러다임.hwp( 18 )


레포트/경영경제


<전통적 원가관리의 패러다임과 전략(strategy)적 원가관리의 패러다임>

종래의 원가관리는 달성목표(goal)로 원가표준을 설정하고, 발생하는 실제원가를 그 원가표준의 기준으로 하여 지도하고 통제하는 것을 말하였다. 이와같은 특징을 갖는 전…(drop)



다. 따라서 전통적인 원가 및 관리회계는 원가절감측면에서도



<전통적 원가관리의 패러다임과 전략(strategy)적 원가관리의 패러다임>

종래의 원가관리는 달성목표(goal)로 원가표준을 설정하고, 발생하는 실제원가를 그 원가표준의 기준으로 하여 지도하고 통제하는 것을 말하였다. 이때 주된 기준은 원가표준이고 목표(goal)는 원가표준을 유지하고 확보하는 데 있었다.
전통적인 원가관리에서는 원가를 절감하고 통제함에 있어 원가관리의 주요 초점을 제조과정에 맞추고 있다 그러나 실제 제조과정에서 원가를 절감시킬 수 있는 폭은 그리 크지 않으며, 대부분의 원가절감 가능성은 원재료의 구입이나 제품수명주기의 초기단계인 제품설계 및 개발과정에서 결정되어진다. 이때 주된 기준은 원가표준이고 목표(goal)는 원가표준을 유지하고 확보하는 데 있었다. 이것을 실현하기 위하여 (1) 원가표준을 설정하고 (2) 실제원가발생을 지휘 통제하고(3) 원가표준과 실제원가를 비교ㆍ분석하여 (4) 차이의 발생원인(原因)을 추구하여 시정 조치하는 것을 원가관리의 전부라고 하였다.
전통적인 원가관리에서는 원가를 절감하고 통제함에 있어 원가관리의 주요 초점을 제조과정에 맞추고 있다 그러나 실제 제조과정에서 원가를 절감시킬 수 있는 폭은 그리 크지 않으며, 대부분의 원가절감 가능성은 원재료의 구입이나 제품수명주기의 초기단계인 제품설계 및 개발과정에서 결정되어진다. 이것을 실현하기 위하여 (1) 원가표준을 설정하고 (2) 실제원가발생을 지휘 통제하고(3) 원가표준과 실제원가를 비교ㆍ분석하여 (4) 차이의 발생원인(原因)을 추구하여 시정 조치하는 것을 원가관리의 전부라고 하였다. 따라서 전통적인 원가 및 관리회계는 원가절감측면에서도 경영자들에게 전만큼 유익한 도구가 되질 못하고 있으며, 원가관리의 중요성은 점차 제조활동에서 제조이전활동이나 제조이후활동으로 옮아가고 있는 경향이 있다
단기적인 이익의 지나친 강조로 말미암아 조직구성원들로 하여금 장기적인 측면에서 조직목표(goal)달성에 부합되지 않는 역기능적인 행동을 유발시키는 경우도 있다

전략(strategy)적 원가관리는 Porter의 가치사슬(value chain)-즉,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들의 연결된 집합-의 槪念을 기초로 원재료의 공급자에서 제품의 최종소비자인 고객까지의 전체적인 가치창조활동의 사슬이라는 관점에서 원가절감이나 가치창조의 가능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 즉 가치사슬의 일부를 구성하고 있는 기업내지 각 부문의 어디에서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가 혹은 고객에 대한 가치를 어디에서 높일 수 있을 것인가를 발견하는 가치사슬분석을 통해서 원가관리에 관한 여러 가지의 전략(strategy)적 과제(problem)를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은 구매에서 판매사이의 부가가치를 최대화하는데 초점을 두었던 종전의 부가가치관점에서 크게 확대된 것이다.
전체 40,92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