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16:47본문
Download : 상황학습.hwp
다.
Ⅰ. 序
Ⅱ. 상황학습의 의의
Ⅲ. 상황학습의 이론(理論)적 배경
1. 일상인지이론(理論)(everyday cognition)
2. 구상주의와 맥락
3. 실제성(authenticity)과 맥락
4. 전이
Ⅳ. 상황학습의 적용원리 및 예
1. 상황학습의 원리
2. 상황학습의 예
Ⅴ. 상황학습의 한계점
심지어 비교적 가까운 전이(near-transfer) assignment에서도 맥락적 단서와 패턴이 문제 상황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아 전문가와 전문가 시스템에 대한 연구들은 전문가들이 일반적인 기능보다는 상당한 양의 상세하고 전문 분야적인 지식을 사용함을 보여주고 있다(Larkin, 1989; Perkins & Salomon, 1989). 예를 들면, 체스 왕에 대한 연구는 전술(Tactics)이 (개인적, 대리적 경험에 의해 만들어진) 광대하고 복잡한, 결정적인 공격과 방어 패턴의 지식 베이스를 탐색하는 능력에 달려있음을 보여주고 있다아 모든 분야의 전문가들처럼 체스 왕은 고립된 단위보다는 연결되고 유목화된 형상(configuration)을 이용하여 사고한다는 것이 밝혀졌으며, 이는 인지는 매우 맥락 의존적임을 시사한다. 그것은 개인의 지식과 경험, 해결해야 할 문제를 참조하는 복잡하게 얽혀져 있고, 조건적으로 민감한 과정인 것이다.
그러므로, 지식 또는 기능…(skip)
상황학습
,기타,레포트
레포트/기타
상황학습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상황학습 , 상황학습기타레포트 ,
순서
Download : 상황학습.hwp( 34 )
상황학습
설명






상황학습에 대해 조사한 reference(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