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의 발달property(특성)을 說明(설명) 하고 유아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0 05:50본문
Download : 유아기의 발달특성을 설명하고 유아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docx
행동주의 theory(이론)
유아들은 백지상태로 태어나며 수동적인 유아의 행동은 environment(환경) 에 의해서 형성된다고 여긴다.
구성주의 theory(이론)
인간의 성장과 발달에서 생득적 측면과 environment(환경) 적 측면을 동시에 강조하며, 인간이 주변 environment(환경) 과의 능동적 상호작용을 통해 내적인 인지구조의 양적질적 변화가 이루어져 전인적이고 통합적으로 발달해 간다고 보는 theory(이론)으로 인지적 구…(To be continued )



순서
유아기의 발달property(특성)을 說明(설명) 하고 유아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
유아기의 발달property(특성)을 說明(설명) 하고 유아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
Download : 유아기의 발달특성을 설명하고 유아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docx( 95 )
설명
다.레포트/사범교육
유아기의 발달특성을 설명하고 유아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 , 유아기의 발달특성을 설명하고 유아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사범교육레포트 , 유아기의 발달특성을 설명하고 유아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
유아기의,발달특성을,설명하고,유아들의,요구를,충족시켜주기,위한,교사의,역할에,대,사범교육,레포트
유아기의 발달特性을 설명(說明)하고 유아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발달theory(이론) 별 特性과 교사의 역할
성숙주의 theory(이론)
인간 발달에 影響을 미치는 environment(환경) 적 요인의 影響을 최소화하여 인간 발달의 보편성에 관심을 둔 theory(이론)으로 아동은 특정 행동양식에 해당하는 유전적 청사진을 가지고 태어나며 행동의 변화는 어떠한 행동을 자극하는 생리적 성숙과 environment(환경) 적 상황의 결과로 일어난다고 본다. 다양하고 풍부한 자료(資料)를 사용하지만 유아가 자신의 발달적 수준에 적합하지 않은 과제(problem)를 수행하도록 강요하거나 압력을 주지 않고, 발달수준이 같은 또래까지 집단을 이뤄서 활동을 하도록 격려한다. 발달이란 학습의 축적 또는 일련의 행동 reaction 과 행동 reaction 을 유도하는 자극, 그리고 행동 reaction 을 지속시켜 주는 강화의 점진적 조합으로 보는 theory(이론)으로 대표적인 학자로는 스키너와 반두라가 있따
이 때 교사의 역할은 외적인 environment(환경) 들을 조직하고 변화시키고 제어하며 유아의 바람직한 행동을 촉진시켜야 한다. 또한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감소 혹은 소거를 시키기 위해 행동수정의(定義) 원칙들을 사용한다. 발달의 가장 중요한 힘은 아동의 내부로부터 나온다고 보며 대표적인 학자로는 루소, 홀, 게젤 등이 있따
이 때 교사의 역할은 유아에게 많은 선택의 기회를 주고 불필요한 교사의 개입을 최소한으로 줄여 유아들이 자신의 발달수준에 적합한 활동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과정에서 놀이의 결과에 대한 교사의 수정은 최소한으로 한다. 유아의 활동에서 교사는 observe자, 강화자, 평가자의 역할을 통해 아이들의 행동을 조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