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마케팅의 理論적 고찰] 대학광고가 대학선택에 미치는 effect(영향) 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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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5 0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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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마케팅의 理論적 고찰] 대학광고가 대학선택에 미치는 effect(영향) 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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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연구의 개요, Ⅱ. 대학마케팅의 이론적 고찰, 1. 대학광고와 의사결정에 관한 일반이론, 2. 대학마케팅의 전략수단, 3. 대학의 경영환경과 환경변화, Ⅲ. 실증적 연구, Ⅳ. 결론, , FileSize : 208K , [대학마케팅의 이론적 고찰] 대학광고가 대학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사범교육레포트 , 대학마케팅의이론적 고찰 대학광고와 의사결정 대학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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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lifelong education 을 위한 다양한 학교제도, 대학교육시장의 개방, 진학인구의 감소, 국제구제금융(IMF)을 받아야 하는 취약한 재정상태, 대학간 평가 공개, 政府(정부)정책의 change(변화) 등 급변하는 대학environment에 창의적으로 개혁을 추진하는 대학과 그렇지 못한 대학간의 순위 격차는 더욱 크게 벌어지게 되므로, 새로운 대학environment에 適應(적응)할 수 있는 비영리조직의 통제가능 요소와 통제불가능 요소의 change(변화)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marketing 책략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어 이러한 marketing 책략수립을 위해 본 절에서는 대학marketing 에 적용 가능한 일반이론(理論)을 제시하고자 한다.
설명
Ⅰ. 연구의 개요, Ⅱ. 대학마케팅의 理論적 고찰, 1. 대학광고와 의사결정에 관한 일반理論, 2. 대학마케팅의 전략(strategy)수단, 3. 대학의 경영環境과 環境變化(변화), Ⅲ. 실증적 연구, Ⅳ. 結論, , 파일크기 : 208K
Ⅰ. 연구의 개요
Ⅱ. 대학marketing 의 이론(理論)적 고찰
1. 대학광고와 의사결정에 관한 일반이론(理論)
2. 대학marketing 의 책략수단
3. 대학의 경영environment과 environmentchange(변화)
Ⅲ. 실증적 연구
Ⅳ. conclusion(결론)
1. 대학광고와 의사결정에 관한 일반이론(理論) 𠎖년대 이전까지의 우리나라 대학들은 과잉수요에 따른 안정된 environment하에서 판매자시장의 지위를 향유하였으며, 기업과 같은 극심한 경쟁 없이 연구, 교육, 사회봉사라는 기능을 수행하면서 유지, 발전해 올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