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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0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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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문에 넥슨 역시 M&A 및 전략(戰略) 적 제휴, 투자를 통해 성공한 기업으로 꼽힌다.
넥슨의 대표적인 경영전략(戰略) 은 M&A를 통한 역랑 확보로, 국내에서는 빠르게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해외에서는 역량을 보완하는 측면이 강하다. 中國의 게임산업은 中國 政府(정부)의 폐쇄적인 정책으로 인해 외국 기…(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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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반면 최근 넥슨이 가장 큰 매출을 올리고 있는 곳은 中國이다. Japan 시장에 초기 진입할 때도 그레이트 네트와 50:50 합작 투자 관계를 맺고, 넥슨 재팬을 설립해 시장 정보를 얻고 빠르게 자회사로 전환하면서 본격적인 매출을 올리게 된다 Japan 법인의 호조는 한국의 부정적 상황과 맞물려 본사를 Japan으로 이전시키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게임이 어떤 방식으로 콘텐츠 수출의 1인자가 되었는지 게임산업 간판기업 ‘넥슨’을 통해 알아보았다.
먼저 넥슨은 1996년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를 비롯해 부분 유료화 시스템을 만들어낸 ‘퀴즈퀴즈’, 국내 2세대 MMORPG 시장을 열었다고 평가받는 ‘마비노기’, 대표적 캐주얼게임인 ‘크레이지 아케이드’ 등 수많은 히트작을 보유하고 있다아 이들의 성공은 넥슨이 국내 게임산업계에서 첫 ‘매출 1조원’시대를 열게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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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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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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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XON
경영전략(戰略) 과 글로벌전략(戰略) 연구
INDEX
1. 보고서 요약
2. 넥슨 NEXON 기업introduce
(1) 넥슨 기업개요
(2) 기업연혁
(3) 넥슨 SWOT analysis
3. 게임컨텐츠 산업동향analysis
4. 넥슨의 경영전략(戰略)
(1) 差別화전략(戰略)
(2) 기업 M&A 전략(戰略)
5. 넥슨의 글로벌진출 기업역량
6. 넥슨 해외진출전략(戰略)
(1) 넥슨 해외진출 전략(戰略)
(2) 유럽진출instance(사례)
(3) 남미진출instance(사례)
7. conclusion 및 넥슨 향후전략(戰略) 제안
` 참고 `
1. 보고서 요약
우리 나라에서는 부정적인 이슈로 가득한 게임 산업, 하지만 文化(문화)콘텐츠 수출에 있어 절반 이상의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산업 역시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