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초등교육]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 호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0 17:19본문
Download : 본문.hwp
Ⅲ. 결 론
총 18장 분량으로 구상-적용-분석의 내용이 들어 있습니다.[초등교육]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 호로그램
1. ‘생각들판’, ‘미니북’ 프로그램
순서
3. 결과 分析(분석)
설명
Download : 본문.hwp( 96 )
교육학개론, 내재적동기, 조직화
첫 번째는 학습자의 내재적 동기(Intrinsic motivation)이다. 자기주도적 학습을 스타트하고 학습능력을 신장시키는 원동력은 학습자의 내재적인 흥미와 관심이 절실하다고 생각하였다. 외부環境(환경)과의 접촉을 통해 받아들인 지식이나 행동을 순서화하고 일관성 있게 조직화하여 표상된 내적 구조를 가지고자 한다.
2. 현장 적용
Ⅰ. 서 론
내재적 동기(Intrinsic motivation)와 조직화(Organization)에 기초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 호로그램을 개발하여 실제 교육현장에 적용시켜 본 후 그 efficacy를 분석한 리포트 입니다.
내재적 동기(Intrinsic motivation)와 조직화(Organization)에 기초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제 교육현장에 적용시켜 본 후 그 효과를 분석한 리포트 입니다. 총 18장 분량으로 구상-적용-분석의 내용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표상된 내적 구조(분류, 범주)속에 모든 사상이나 사물들을 귀속시킴으로 環境(환경)에 적응하게 한다.
다.
[이용대상] [이용대상] [이용대상] [이용대상]
이러한 조직화를 통한 학습 방법을 통해 내재적 동기로 스타트한 자기주도적 학습에서 학생들이 학습에 실패하지 않고 좋은 성취도를 거둬 성공을 경험하는 것을 기대하였다. 조직화란 분리된 구조나 체계를 고차원의 세계나 구조로 통합시키는 선천적 경향성으로, 지각정보와 인지정보를 의미 있는 틀(인지적 구조) 속에 체계화 하는 활동을 말한다. 학습에 성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아효능감과 자아존중감을 신장시켜 학습자 스스로 자기주도적 학습의 중요성과 necessity need을 느끼게 하고 다음 학습에 대한 자연스러운 동기유발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Ⅱ. 본 론
두 번째는 조직화(Organization)이다. [이용대상] [이용대상] [이용대상] [이용대상]
...이런 의미에서 어떻게 하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신장 시킬 것인가 하는 고민 속에서 두가지 원리에 주목하게 되었다. 외재적인 권유나 압박에 의해 자기주도적 학습을 하게 된다면 이미 그것은 자기주도적인 학습에서 벗어난 것이라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