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과 교재연구의 관점과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17 19:59본문
Download : [교육학] 교과 교재연구의 관점과 방법.hwp
다) 학생의 현재 시점이나 해석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된다.
3) 바람직한 지도 작성을 위한 연구
교재의 성질이나 한계를 확인할…(skip)
교육학,교과,교재,관점과,방법,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육학] 교과 교재연구의 관점과 방법.hwp( 11 )
[교육학] 교과 교재연구의 관점과 방법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교과 교재연구의 관점과 방법
[교육학] 교과 교재연구의 관점과 방법 , [교육학] 교과 교재연구의 관점과 방법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교과 교재 관점과 방법
순서
![[교육학]%20교과%20교재연구의%20관점과%20방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A%B3%BC%20%EA%B5%90%EC%9E%AC%EC%97%B0%EA%B5%AC%EC%9D%98%20%EA%B4%80%EC%A0%90%EA%B3%BC%20%EB%B0%A9%EB%B2%95_hwp_01.gif)
![[교육학]%20교과%20교재연구의%20관점과%20방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A%B3%BC%20%EA%B5%90%EC%9E%AC%EC%97%B0%EA%B5%AC%EC%9D%98%20%EA%B4%80%EC%A0%90%EA%B3%BC%20%EB%B0%A9%EB%B2%95_hwp_02.gif)
![[교육학]%20교과%20교재연구의%20관점과%20방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A%B3%BC%20%EA%B5%90%EC%9E%AC%EC%97%B0%EA%B5%AC%EC%9D%98%20%EA%B4%80%EC%A0%90%EA%B3%BC%20%EB%B0%A9%EB%B2%95_hwp_03.gif)
![[교육학]%20교과%20교재연구의%20관점과%20방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A%B3%BC%20%EA%B5%90%EC%9E%AC%EC%97%B0%EA%B5%AC%EC%9D%98%20%EA%B4%80%EC%A0%90%EA%B3%BC%20%EB%B0%A9%EB%B2%95_hwp_04.gif)
![[교육학]%20교과%20교재연구의%20관점과%20방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A%B3%BC%20%EA%B5%90%EC%9E%AC%EC%97%B0%EA%B5%AC%EC%9D%98%20%EA%B4%80%EC%A0%90%EA%B3%BC%20%EB%B0%A9%EB%B2%95_hwp_05.gif)
![[교육학]%20교과%20교재연구의%20관점과%20방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A%B3%BC%20%EA%B5%90%EC%9E%AC%EC%97%B0%EA%B5%AC%EC%9D%98%20%EA%B4%80%EC%A0%90%EA%B3%BC%20%EB%B0%A9%EB%B2%95_hwp_06.gif)
다.
2) 학생을 위한 교재 연구
학습자의 능력과 교재의 난이도를 파악해서 어려운 부분은 어떻게 다루어야 하며, 어떻게 보충해주면 좋을까 등을 연구하여야 한다. 1. 교과 교재연구의 관점과 방법
가. 교재
1) 여러 가지의 사실
2) 사실에 대한 해석 즉 과학의 성과
3) 사실을 해석하기 위한 방법
나. 교재연구
1) 교재에 대한 연구
가) 어린학생의 중요한 발언이나 발견을 찾아낸다.
나) 학생이 하고자 하는 의욕과 흥미를 유도하고 배양시켜 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