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교육철학및교육사 2B형] 루소의 소극적인 교육과 프뢰벨의 발달순응적 교육방법을 비교 설명(說明)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5 23:54본문
Download : [교육철학및교육사 2B형] 루소의 소.hwp
2) 자유
Download : [교육철학및교육사 2B형] 루소의 소.hwp( 13 )
1. 루소의 소극적인 교육
[교육철학및교육사 2B형] 루소의 소극적인 교육과 프뢰벨의 발달순응적 교육방법을 비교 설명(說明)하시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1) 소극적 교육
루소,프뢰벨,발달순응적교육,소극적인교육,교육방법,비교
2) 발달순응적 교육방법
Ⅲ. 결론
[교육철학및교육사 2B형] 루소의 소극적인 교육과 프뢰벨의 발달순응적 교육방법을 비교 설명하시오
4. 시사점
설명
3. 루소의 소극적인 교육과 프뢰벨의 발달순응적 교육방법 비교 설명(explanation)
다. 왜냐하면 적극적인 교육은 아동의 자연성을 해칠 수 있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소극적 교육의 의미는 서두르지 않는 교육이다.. 이러한 시기에 서두르는 교육을 하게 된다면, 신체와 정신이 함께 성숙된 자연인, 즉 도덕적인 존재가 되는 것을 방해하는 것이라 말할 수 있다. 또한 프뢰벨에게 있어 교육의 가장 중요한 과제(problem)는 스스로 깨닫고 사유하고 인식하는 본질로서의 인간이 의식과 자기활동으로써 내적 이성, 즉 내재된 신성을 순수하고 완전하게 발현하도록 격려하며, 또 그 방향으로 나아갈 길과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다.
bibliography
1) 명령적 교육
Ⅱ. 본론
Ⅰ. 서론
2) 발달 순응적 교육
![[교육철학및교육사 2B형] 루소의 소-1565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4/%5B%EA%B5%90%EC%9C%A1%EC%B2%A0%ED%95%99%EB%B0%8F%EA%B5%90%EC%9C%A1%EC%82%AC%202B%ED%98%95%5D%20%EB%A3%A8%EC%86%8C%EC%9D%98%20%EC%86%8C-1565_01.jpg)
![[교육철학및교육사 2B형] 루소의 소-1565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4/%5B%EA%B5%90%EC%9C%A1%EC%B2%A0%ED%95%99%EB%B0%8F%EA%B5%90%EC%9C%A1%EC%82%AC%202B%ED%98%95%5D%20%EB%A3%A8%EC%86%8C%EC%9D%98%20%EC%86%8C-1565_02_.jpg)
![[교육철학및교육사 2B형] 루소의 소-1565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4/%5B%EA%B5%90%EC%9C%A1%EC%B2%A0%ED%95%99%EB%B0%8F%EA%B5%90%EC%9C%A1%EC%82%AC%202B%ED%98%95%5D%20%EB%A3%A8%EC%86%8C%EC%9D%98%20%EC%86%8C-1565_03_.jpg)
![[교육철학및교육사 2B형] 루소의 소-1565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4/%5B%EA%B5%90%EC%9C%A1%EC%B2%A0%ED%95%99%EB%B0%8F%EA%B5%90%EC%9C%A1%EC%82%AC%202B%ED%98%95%5D%20%EB%A3%A8%EC%86%8C%EC%9D%98%20%EC%86%8C-1565_04_.jpg)
![[교육철학및교육사 2B형] 루소의 소-1565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4/%5B%EA%B5%90%EC%9C%A1%EC%B2%A0%ED%95%99%EB%B0%8F%EA%B5%90%EC%9C%A1%EC%82%AC%202B%ED%98%95%5D%20%EB%A3%A8%EC%86%8C%EC%9D%98%20%EC%86%8C-1565_05_.jpg)
1) 사랑
Ⅰ. 서론
2. 프뢰벨의 발달순응적 교육방법
[교육철학및교육사 2B형] 루소의 소극적인 교육과 프뢰벨의 발달순응적 교육방법을 비교 설명(說明)하시오
루소는 좋은 교육이란 본질적으로 소극적이라고 보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루소의 소극적인 교육과 프뢰벨의 발달순응적 교육방법을 비교 설명(explanation)해 보겠다. 실제로 어른이 교육에 있어 서두르게 되면, 아이는 자신을 가다듬어 자신의 내면과 외부 환경을 일치시키고자 노력하는 것 없이, 그저 인위적인 교육만을 답습하게 되는 결과를 초래한다. 아동은 신체와 정신이 같은 속도로 발달하는 시기가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