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경영학] 네트워크시대, 고객을 선점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14:02본문
Download : [경영학] 네트워크시대, 고객을 선점하라.hwp
그러나 컴퓨터라는 기계가 단순한 역할을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그리고 그 연결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다는 점에서 누리망 은 단순한 전산망 이상의 의미, 즉 사람과 사람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형태를 본질적으로 바꾸고 있다는 의미를 가진다. 즉, 현재로서는 기여도가 낮은 고객일지라도 선점함으로써 향후 고객 네트워크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반이 된다된다. 예를 들어 e-commerce를 도입함으로써 혁명이라고 불릴만한 變化가 유통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발생했다. 누리망 이 기업 내부 활동으로 들어오자 전통적 프로세스와 조직이 큰 變化를 겪었다.
그리고, 최근에는 누리망 을 기업 효율성 증대의 새로운 수단으로만 간주하는 것이 아니라 누리망 또는 네트워크 그 자체를 기업 environment으로 간주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아 과거와 달리 고객들이 누리망 을 통해 네트워크와 연결되어 있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고, 또 네트워크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실제의 시공간에서 일어나는 일보다 더 큰 influence력을 가질 수 있는 시대, 소위 네트워크 시대로 진입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Ⅱ. 네트워크 시대, 네트워크 effect
누리망 은 기술적으로는 매우 단순하다. 누리망 은 어느 부분에 도입되건 그 부분의 기업 운영을 대단히 큰 폭으로 變化시켰고 상당한 수준으로 효율성을 높였다.
네트워…(skip)
[경영학] 네트워크시대, 고객을 선점하라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20네트워크시대,%20고객을%20선점하라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B%84%A4%ED%8A%B8%EC%9B%8C%ED%81%AC%EC%8B%9C%EB%8C%80,%20%EA%B3%A0%EA%B0%9D%EC%9D%84%20%EC%84%A0%EC%A0%90%ED%95%98%EB%9D%BC_hwp_01.gif)
![[경영학]%20네트워크시대,%20고객을%20선점하라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B%84%A4%ED%8A%B8%EC%9B%8C%ED%81%AC%EC%8B%9C%EB%8C%80,%20%EA%B3%A0%EA%B0%9D%EC%9D%84%20%EC%84%A0%EC%A0%90%ED%95%98%EB%9D%BC_hwp_02.gif)
![[경영학]%20네트워크시대,%20고객을%20선점하라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B%84%A4%ED%8A%B8%EC%9B%8C%ED%81%AC%EC%8B%9C%EB%8C%80,%20%EA%B3%A0%EA%B0%9D%EC%9D%84%20%EC%84%A0%EC%A0%90%ED%95%98%EB%9D%BC_hwp_03.gif)
![[경영학]%20네트워크시대,%20고객을%20선점하라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B%84%A4%ED%8A%B8%EC%9B%8C%ED%81%AC%EC%8B%9C%EB%8C%80,%20%EA%B3%A0%EA%B0%9D%EC%9D%84%20%EC%84%A0%EC%A0%90%ED%95%98%EB%9D%BC_hwp_04.gif)
![[경영학]%20네트워크시대,%20고객을%20선점하라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B%84%A4%ED%8A%B8%EC%9B%8C%ED%81%AC%EC%8B%9C%EB%8C%80,%20%EA%B3%A0%EA%B0%9D%EC%9D%84%20%EC%84%A0%EC%A0%90%ED%95%98%EB%9D%BC_hwp_05.gif)
![[경영학]%20네트워크시대,%20고객을%20선점하라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B%84%A4%ED%8A%B8%EC%9B%8C%ED%81%AC%EC%8B%9C%EB%8C%80,%20%EA%B3%A0%EA%B0%9D%EC%9D%84%20%EC%84%A0%EC%A0%90%ED%95%98%EB%9D%BC_hwp_06.gif)
설명
Download : [경영학] 네트워크시대, 고객을 선점하라.hwp( 25 )
다.
경영학,네트워크시대,고객을,선점하라,경영경제,레포트
[경영학] 네트워크시대, 고객을 선점하라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지난 수 년간 경영자들은 기업 운영에 누리망 을 도입함으로써 많은 부분을 바꿀 수 있었다. 대단히 많은 컴퓨터와 컴퓨터가 서로 물리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 뿐이다.
[경영학] 네트워크시대, 고객을 선점하라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경영학] 네트워크시대, 고객을 선점하라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네트워크시대 고객을 선점하라
네트워크 시대, 고객을 선점하라
Ⅰ. 서론(네트워크 시대로의 진입)
고객은 현재의 기여도보다는 未來의 전체 고객 네트워크의 가치에 대한 기여측면에서 평가되어야 한다.
누리망 으로 연결된 사회, 다시 말하면 개인과 개인이 또는 개인과 기업이 누리망 으로 서로 정보를 주고 받는 네트워크 시대는 과거에 비해 결정적인 차이를 몇가지 가지고 있다아 그리고 그 중에서 전략(strategy)적으로 가장 큰 의미를 가지는 차이의 하나는 바로 네트워크 effect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