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단계모형,인간중심모형,인간중심체육모형,槪念중심프로그램모형,체육지도학습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22:50본문
Download : 발달단계모형,인간중심모형,인간중심체육모형,개념중심프로그램모형,체육지도학습모형.hwp
ㄴ. 각 개인은 독특한 잠재능력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다.
ㄷ. 각 개인은 기존文化(culture) 로부터 탈피할 수 있는 선택권도 부여되어야 한다.발달단계모형과인간중심모형 , 발달단계모형,인간중심모형,인간중심체육모형,개념중심프로그램모형,체육지도학습모형인문사회레포트 ,
❋ 발달단계 모형
❋ 인간중심체육모형과 적용방향
❋ 定義(정이) 중심 program 모형
❋ 인간중심체육모형과 적용방향
1. 개요
인간중심 모형은 ‘인간 개개인의 개별특성(特性)을 강조’하여 체육이 학생자신의 정체성을 갖고 자아를 실현하는데 도움을 주어야 한다는 입장을 취한다.




순서
체육영역과 관련된 발달단계모형과 인간중심체육모형, 槪念중심 프로그램 모형에 마주향하여 조사하였습니다.
표준화된 학교 program과 교수방법으로는 적합지 못한 것으로 간주될 수도 있으며, “定義(정이)적 영역”에 대한 고려가 중요시 된다
2. 내용 및 특징
Hellison의 1973, 1978, 1982 년의 연구들이 이 모형을 잘 설명(說明)해주고 있다 “인간중심체육”은 신체활동을 통해 개인의 정체성을 발견하도록 도와주며, 학생의 자아존중, 자아실현, 자아이해, 대인관계 발달 등을 교수중심활동의 중심課題로 삼는다.
<인간중심 교육과정 모형의 기본定義(정이) >
ㄱ. 人生(인생)의 주요목적은 개인의 잠재력을 실현하고, 스스로의 꿈을 달성하며 유능한 인간이 되는 것이다.
<체육program의 목적>
ㄱ. 학생들이 자아-신체-세계와의 관계를 알도록 하고,
ㄴ. 공동체 의식을 심어주고
ㄷ. 적극적이고 명랑한 정신을 조장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ㅁ. 학습방법과 그 내용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학습자 자신이다.
ㄴ. 학생들은 토론을 통해 자기 이해력을 높일 수 있다
ㄷ. 어느 정도 자기 통제력을 기르면서 개별 program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적용의 問題點>
ㄱ. 전적으로…(skip)
Download : 발달단계모형,인간중심모형,인간중심체육모형,개념중심프로그램모형,체육지도학습모형.hwp( 98 )
발달단계모형과인간중심모형
다.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발달단계모형,인간중심모형,인간중심체육모형,槪念중심프로그램모형,체육지도학습모형
,인문사회,레포트
체육영역과 관련된 발달단계모형과 인간중심체육모형, 개념중심 프로그램 모형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ㄹ. 인간이 “어떻게 느끼는가” 하는 것이, “무엇을 알고 있는가”보다 중요하다.
<인간중심 모형의 定義(정이) 틀>
모험단계 -->참여단계 --> 자기방향 --> 설정단계 --> 친사회적 행동단계 -->통합단계
<특징>
ㄱ. 운동참여는 학생 각자가 선택해서 할 수 있으나, 선택결과에 상대하여는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한다.
체육이 개인의 전체적인 행복에 기여해야 한다는 발달 교육론자들의 주장을 수용하면서도, 각 개인의 개별적 즉성을 강조한다.